Smart Box

[SmartBox] 카테고리 개편 및 앞으로의 블로그 운영 계획 본문

공지사항

[SmartBox] 카테고리 개편 및 앞으로의 블로그 운영 계획

프매씨 2013. 4. 26. 16:43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언제나, Smart Box에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__)

이번 글은 블로그의 디자인이 변경됨에 따른 '카테고리의 변화'와  앞으로의 운영 계획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Smart Box는 어덯게 시작하게 되었나?


지금 운영하고 있는 'Smart Box'는 초기에 '프매 연구소' 에서 '프매씨의 Smart 블로그'로 변경되면서 현재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는 제가 글을 잘 못쓰기 때문에 글쓰는 능력을 늘리기 위해 시작했죠. 목표는 '댓글이 글마다 한 개 이상 적혀 있기' 이였습니다. 현재는 그 목표를 성취했다고 생각합니다. 글에 고맙다거나, 잘 읽었다는 덧글이 달려있으면 다른 무엇보다 뿌듯 합니다.



앞으로의 목표, 운영 계획


이 블로그는 초기때는 각종 정보를 전해드리는 블로그였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아프리카TV 관련 소식', '각종 IT 소식' 등 잡다한 소식과 같은 잡다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블로그였죠.


그래서, 조회수가 변동이 심하고 일회성 글이 많았습니다


앞으로는 지금과 같이 여러 제품에 체험단을 신청하여 체험단을 진행할 것이고, '블로그 서포터즈'가 되어 활동할 예정 입니다.

그 밖에, 간단한 Windows 팁이나, 추천하는 테마, 배경화면 그리고 IT 소식들을 전해드릴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JPOP이나 팝송, KPOP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목표는, '베스트(파워) 블로거'가 되는 것! 블로거의 가장 높은 목표이자 가장 어려운 목표입니다. 응원해주세요 ㅎㅎ;




그에 따른 카테고리의 변화


기존에 '프매씨의 Smart 블로그' 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던 시절에 작성된 포스팅이 필요없어짐에 따라 모두 비공개 처리하고, 그 글이 있던 불필요한 카테고리를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리뷰 및 간단한 소식 전달을 주로 할 예정이기에, '소식', '리뷰' 카테고리를 상세화 하고, 컴퓨터/iOS/Android 등 카테고리를 최적화 하였습니다.


또, '마인크래프트' 관련 글은 앞으로 포스팅하지 않을 예정이기에, 글을 보존하면서 하나의 카테고리로 합쳤습니다.


이로인해,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들이 간편하게 다른 글을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저 말고 '짐배'라는 분의 포스팅을 가끔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블로그 운영을 하는데 도움을 주시는 분입니다.


아직, 다른 블로거 분들 보다 함참 실력이 모자르고, 오타가 심하고, 사진을 잘 찍지는 못하지만, 이를 극복하여 앞으로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