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손으로 컴퓨터를 제어 한다! ‘립모션(LeapMotion)’ 사용기 본문

Review/스마트폰&악세사리

손으로 컴퓨터를 제어 한다! ‘립모션(LeapMotion)’ 사용기

프매씨 2014. 2. 18. 23:12

 

손으로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게 도와주는 'LeapMotion(립모션)' 이번엔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이전에는 립모션(LeapMotion)을 직접 회사측에서 받아 개봉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직접 사용해보는 사용기를 적어보는데요. 많은 분들이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는지, 어느 정도의 범위를 인식하는지 그 밖에 많은 사항을 궁금해 하셔서, 직접 동영상도 찍어보고 편집하고 해보았습니다.

 

 

『립모션(LeapMotion) 개봉기는 아래로..』

 

본 글을 읽으시기 전에 먼저 읽으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손으로 제어하는 립모션 개봉기 보러가기

 

『'립모션' 사용 전에 할 일』

 

립모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봉기에서 말했듯이,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참고!

본 글은 Mac OS X 기준으로 리뷰하며, Windows 도 모두 동일합니다.

 

 

립모션 사이트(http://www.leapmotion.com/steup)으로 가셔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 중에는 별 다른 부가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으니 빠르게 넘기셔도 됩니다.

 

 

 

LeapMotion(립모션) 전용 스토어 'AirSpace' 아이디를 생성하신 후 로그인하시면 준비 끝!

 

 

 

이렇게 립모션을 사용하기 위한 모든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립모션(LeapMotion) 그럼 직접 사용해보자』

 

 

처음으로 립모션을 사용할 시 총 7개의 어플이 설치되어있습니다. 그 중 데모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해보았습니다.

 

 

 

립모션은 손가락 하나하나 손목도 인식하네요. 대단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손이 위로 안보일 정도로 올려도 인식합니다.

립모션의 인식범위는 꽤나 넓네요 ㅎㅎ.

 

 

 

AIRSPACE 에 있는 게임도 설치해보았습니다. 제가 해본 게임은 'SORTEE' 입니다.

SORTEE 라는 게임은 간단한 게임 입니다. 화면 중앙에 나오는 물건을 기준에 따라 빠르게 나누는 게임 입니다.

 



 

 

중앙에 있는 물건이 배를 위한 도구인 것 같으니, Outdoor 이겠죠? 간단한 게임 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지금까지 해왔던 어플들을 영상으로 직접 보시죠 :)

 

  『'립모션' 직접 사용하는 영상』

 



『'립모션'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도구』

 

 

맥북과 립모션을 들고 다니면서 제 친구들에게 보여주니 매우 신기해 합니다. 그만큼 재미있고 사용하면 할수록 어떠한 용도로 쓰일지 더더욱 궁금해지는 물건인 것 같습니다. XBOX나 플레이스테이션에서 하던 모션인식 게임을 이제 일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손을 인식하는 립모션을 다른 부위를 인식하게 한다면 장애인을 위한 도구가 될 수도 있겠죠. 아직은 익숙하지 않아 조작이 미숙하지만 익숙해진다면 정교한 그림이나 피아노와 같은 행동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