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프매씨] 새로운 iOS7 Mac OS X와 유사한 디자인, 더욱심플하게 (루머) 본문

Mobile/iOS

[프매씨] 새로운 iOS7 Mac OS X와 유사한 디자인, 더욱심플하게 (루머)

프매씨 2013. 4. 5. 00:34




새롭게 '조니 아이브'가 직접 나선다.

새롭게 탈바꿈 하는 iOS7 어떻게 바뀔까?


ⓒ Smart Box 2012


  iOS6과 아이폰5를 공개한지 이제 거의 1년이 되가는데요? iOS6 같은경우 많은 기능이 추가되어 많은 팬들에게서 각광을 받았습니다. 그럼 차기작인 iOS7 같은경우는 어떻게 바뀌고 어떠한 것이 추가될까요?


  최근에, 소프트웨어 개발 전반을 담당하던 '포스톨'이 해고되면서 '조니 아이브'가 담당하게 되었는데요. 지금까지 iOS 시리즈는 스티브 잡스의 디자인 기조인 '스퀘오모픽'을 중시해왔지만, 이번에는 완벽하게 탈바꿈 할 것 같습니다. 조니 아이브 같은경우는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 iOS 7 관련 루머 영상


  위 영상을 보시면 홈 화면을 제외하고는 완벽히 현재의 iOS6과 UI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Mac OS X와 비슷한 것을 눈치 첼 수 있는데요? Mac OS X에 있는 미션 컨트롤이나, 대시보드를 확인 할 수 잇습니다. 너무 맘에드는 디자인이네요. 아이폰이 화이트고 알림센터가 맞춰서 화이트로 바뀌면 얼마나 좋을까요?





 기본 어플또한 모두 디자인이 Mac OS X와 비슷하게 변경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심플해지면 심심한 감이 있을 것 같아 약간의 걱정도 있네요. 




▲ iOS 7 관련 루머들을 모아둔 영상



  이 동영상을 보신다면, 일단 안드로이드 만의 장점을 가져온다고 할 수 있죠. 바로, 홈화면에서의 위젯 기능입니다. 그리고, 알림센터에서의 부가기능 입니다. 그리고 App Zone 이라는 기능도 살펴볼 수 있네요.



  탈옥을 하면 알림센터에 여러 기능을 넣을 수 있는데요? 그 기능을 API로 제공해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게 하면 어떠할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살펴본 영상과 같이 위젯이나 알림센터 부가 기능 어플들이 만들 수 있게 제공이 된다면 안드로이드보다 더욱 능가하는 강력한 OS가 되지않을까요?

  iOS7 루머들을 살펴보니 6월 11일에 있는 WWDC가 기대됩니다. 어서 발표가 됬으면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