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짐배]노트북 구입 팁/성능 확인법 본문

Always/잡담

[짐배]노트북 구입 팁/성능 확인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4. 24. 03:32

오랫만에 노트북 견적을 봐달라는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노트북을 구매하셔야 겠다는 생각은 있으신대 막상 보니까 가격은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무게를 어느정도 해야할지 성능은 어떻게 보는지 전혀 몰라서 애를 좀 먹었습니다.

실제로 위에분 처럼 노트북을 구매해야 겠는데 어떻게 사야할지 잘 모를분들을 위하여 이글을 씁니다. 완전 초보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어느정도 아시는분은 굵은 글씨만 보시면 됨)





1. 자신이 구매하서고자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확실히 해라

 노트북은 상당히 다양한 층에서 사용됩니다 학습용으로 사용할려는 대학생부터 그래픽 작업을 위한도구 혹은 단순 게임을위한 오락도구등 그용도에 따라 성능 , 디자인, 가격 등을 정하는 측면이 천차만별로 바뀝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사용할려는 목적(대학생이라면 노트북을 자주 들고 다녀야 하기때문에 무게를 낮추되 가격은 높지않게 그래픽 작업이나 게임을 위해서는 무게는 상관없이 가격과 그래픽 카드 시피유 등 성능위주로)을 확실히 정하셔야 합니다.


2. 목적에 따른 조건을 보자

 목적이 정해지셧으면 본격적으로 성능 가격등 조건을 보시면 됩니다. 제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조건은 5가지 정도 입니다. 가격, 디자인, 성능, a/s, 무게  (맥같이 os 나 혹은 자신의 목적이 있는분들은 추가로 조건을 붙이시기도 합니다) 5가지 다 중요한 조건이지만 개개인마다 중요도는 목적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먼저 목적을 정하는것이 중요합니다

a.가격 

제생각으로는 가장 많은 분들이 1 우선순위로 정하는것이 가격일 것이고 실제로도 가격이 올라갈수록 디자인 , 성능, a/s 전부 비례하게 높아지기 때문에 저역시 가격을 먼저 정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구매비교 사이트는 http://prod.danawa.com/list/?defSite=NOTEBOOK&cate1=860&cate2=869 다나와를 추천합니다.

b.디자인

대학생이거나 젊은 분들이라면 성능 만큼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죠... 요즘 인민에어나 맥북같은걸 봐도 성능이 조금떨어지더라도 디자인을 보고 사시는 분들도 꽤나 있는듯 합니다

c.성능

가장 할말이 많은 부분입니다. 초보분들이 가장 어려워 하시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설명이 길어질듯 하니 필요한분은 d.a/s 아래쪽에 *성능보는법 클릭하세요

d. a/s

초보자 분들이나 부모님들이 가장 많이 걱정하는 부분이죠.... 한국에서 제대로 된 a/s 를 기대하시는 분들은 대기업 (삼성 or LG) 제품을 이용하실것을 추천하는 대신 가격이 5~10 만원(os비포함) 가량이 증가하시는것은 감안하셔야합니다

f. 무게

중요한 부분 하나를 빼먹엇엇네요 지적 감사합니다 최근에 울트라북이라 하여 무게와 동시에 성능을 잡는 노트북들이 많이 나오는 만큼 무게는 중요한 부분중 하나입니다. 데스크탑 보다도 노트북을 선택하는 많은 이유중 하나가 바로 기동성 때문이죠 이러한 기동성을 늘리기 위해서는 무게 역시 중요한 부분입니다.  2.0kg 넘어갈수록 들고다니기 힘들어 지는편입니다.



3.조건이 맞는 노트북 선택 , 구매


이정도만 숙지해 주셔도 노트북 구매하시는데 지장은 없으실 거예요 (노트북 구매전에 꼭 인터넷으로 가격알아갑시다 호갱됩니다)

너무 막막해 하지 마시고 위에 적은대로만 천천히 정리해서 구매해 보세요 훨씬 편할겁니다 호갱되지맙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