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Windows(윈도우) Vista / 7 / 8 에서 스크린샷 간단히 찍는 방법 ‘캡처 도구’ 본문

Computer/Windows TIP

Windows(윈도우) Vista / 7 / 8 에서 스크린샷 간단히 찍는 방법 ‘캡처 도구’

프매씨 2014. 2. 17. 17:55

 

Windows TIP – 윈도우 비스타 이상부터 '캡처 도구'를 이용한 간단한 스크린샷 찍기

 

애플의 Mac OS X는 기본적으로 화면을 찍는 단축키가 내장되어있으며 창을 선택하여 찍을 수 도 있을 정도로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Windows 같은 경우 '안 카메라'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기존에는 화면을 찍었었죠. 또는 'Print Screen' 키를 통한 방법도 있었습니다.

 

이 방법들은 과정이 복잡하며 불편합니다.

 

그래서 Microsoft는 유저를 위해 생각하여, Windows Vista (윈도우 비스타) 부터는 사용자를 위해 화면을 간단히 찍는 부가 프로그램이 되어있습니다.

 

 

『Windows(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화면 '캡처 도구'』

 

['캡처 도구' 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부가 프로그램]

 

바로, '캡처 도구'라는 프로그램인데요? 간단히 화면을 드래그 하거나, 원하는 창 화면을 찍을 수 있습니다.

 

 

['캡처 도구'를 이용해 스크린샷을 찍는 모습]

 

 

[캡처 도구를 이용하여 찍은 화면]

 

이렇게 간단하게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으며 'PNG, JPG, GIF' 총 3개의 확장자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 부터는 더욱 간단한 방법이』

 

Windows 8 (윈도우8) 부터는 전체화면을 찍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단축키 '윈도우 + Print Screen'

 

 

을 누르시면 전체화면 스크린샷이 바로 저장됩니다.

 

[스크린샷이 저장된 모습]

 

스크린샷이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위치는 '내 사진 -> 스크린샷' 입니다.

저장되는 위치 같은 경우 유저가 임의적으로 변경이 가능하지만, 레지스토리를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내장된 기능으로 스크린샷을 찍으셨으면 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