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KITAS 2013 W] 아이언맨 같이 두 손과 열 손가락으로 조정한다! '립모션(Leap Motion)' 본문

Review/스마트폰&악세사리

[KITAS 2013 W] 아이언맨 같이 두 손과 열 손가락으로 조정한다! '립모션(Leap Motion)'

프매씨 2013. 12. 1. 17:06






두 손과 열 손가락으로 모든 것을 조정한다고? '립 모션(Leap Motion)'




키워드

립모션, 모션센싱 디바이스, KITAS, leap motion, 모바일 악세사리, 코엑스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벌써 12월이 다가오고 2014년을 바라 보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KITAS에 대해 잠깐 소개했었는데요?








KITAS 는 다양한 업체에서 모바일과 관련된 악세사리들과 사운드 관련 제품들을 소개하는 전시회 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5월에 열린 KITAS에 이어 이번에 코엑스에서 열리는 KITAS 2013 Winter 도 구경하러 가는데요?


5월에는 SETEC에서 했지만 규모를 늘려 COEX에서 한다고 하니 더욱 기대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KITAS에 참가하는 업체의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KITAS 2013 W에 참가하는 업체의 '립 모션(Leap Motion)' 입니다.




립모션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립 모션? 그게 뭔데?


립 모션은 열 손가락와 두 개의 손을 인식하는 '모션센싱디바이스' 입니다.






말 그대로 '립모션'이 손동작을 인식해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거죠. 아이언맨에서 손 동작으로 컴퓨터를 제어하는 것과 같습니다.

영화에서 보던 것이 현실로 되다니 신기하죠!?








'립모션' 제품 크기가 그리 크지 않아 별 다른 공간을 차지 하지 않습니다.

립모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USB를 통해 설치한 후 관련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끝!








립모션은 '연필을 집고 있는 손', '젓고 있는 손' 그리고 손가락 일일이 하나 모두 인식하기 때문에 인식율이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삼차원 전부를 인식하면서 손과 물체를 분리하면서도 인식한다는 대단한 기술이죠..!






이렇게 립모션을 이용해 타블렛과 달리 직접 실제로 그림을 그리는 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그릴 수 있습니다.

립모션 전용 프로그램도 제공되는 것 같네요...!



Note

립 모션 전용 프로그램?

립모션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사이트에서 제공 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립모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다른 제약이 없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확인하실 수 잇듯이

자주 쓰이는 OS인 Windows, Mac 모두 사용 가능하며, 간단한 게임이 되는 컴퓨터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립모션' KITAS 2013 Winter 에 참가!




아쉽게도 제가 직접 립모션을 사용해보지 못해서 자세한 느낌은 전해드리기 어려운 상황 입니다.

하지만 립모션은 이번 12월에 열리는 전시회인 'KITAS 2013 W'에 참가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직접 경험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KITAS 2013 Winter' 전시회에 관심이 생기신 분들은 사전 등록을 하시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꼭! "사전 등록" 하시기 바랍니다.




KITAS 2013 W 사전등록 하러 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