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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마인크래프트

[프매씨] 마인크래프트 1.2 어떻게 되가고 있을까!?

프매씨 2012. 2. 15. 20:58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마인크래프트 1.2 에 업데이트될 내용을 확인해볼겁니다!

 
[3명이 줄지어 다니는 새로운 마을 어린이 NPC]

네.. 마인크래프트 1.1 에서 엄청난 발전이 있었죠.. 모든 언어가 지원되며 간단한 버그 그리고 불편한점을 많이 수정해서 많은 마인크래프트 팬들에게 호감을 얻었습니다. 저또한 언어가 지원 되서 좋았지요.


그런대 한글채팅이 안되서... 이번엔 지원할련지요? 



위 사진을 보시면 맨날 보던 마을 NPC가 작아진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제 마을에는 어린이가 있다지요.

점점 현실과 가까워(?) 지면서도 멀어지는 느낌이 살짝 있는 그런 느낌 입니다.. 




마인크래프트 1.2에는 엄청난 변화가 생기는대요?

높이가 256으로 된다거나.. 몹들이 더욱 강화! 되거나 더욱 재미있는 컨텐츠가 늘어나고 있답니다. 



현제 약 7주동안 테스트를 하고있답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볼까요?


아래 내용은 
http://www.mojang.com/  에서 퍼왔으며, 번역을 도와주신분은 'Kar 서버 Shnitz' 님 입니다. 감사합니다!

@ 혹시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으로 오셨다면 글 맨 아래쪽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ㅎ_ㅎ

 12w03a 업데이트 내용

  • Ladders regained their collision box, and vines are climbable when they have a solid block behind them
    사다리처럼 이제 덩쿨도 오르락 내리락 할수있습니다.
  • Added jungle biome (requires a new world) with new tree and leaf types
    새로운 정글(jungle) 지대를 추가하였습니다 [필히 맵을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나무와 나뭇잎 종류를 추가하였습니다. 
  • Updated language files
    언어팩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 Dispensers will place mobs instead of releasing the spawner egg
    디스펜서에서는 이제 스폰달걀을 아이탬으로 쏘는개아니라 몹으로 쏩니다. (즉, 아이탬으로 안나오고 바로 소환됨) 
  • Zombies have new path-finding AI
    좀비의 AI가 향상됩니다. (추척하는 길을 짧게 잡나봅니다.) 
  • Wolves have new AI and can be bred (when tame)
    늑대들은 이제 새 AI를 가지고 있고 키워질 수 있습니다(길들여질경우)
 12w04a 업데이트 내용

  • New jungle-specific mob that can be tamed
    새로운 정글 특정 몹이 추가되었습니다. 
  • Skeletons have new AI and a few new behaviors
    스켈레톤 몹은 이제 새로운 AI와 새로운 행동을 가집니다. 
  • Various minor bug fixes and changes
    많은 버그를 수정하고 변화시켰습니다. 
  • Added an experience item to creative mode
    필수 아이탬을 Creative 모드에 추가하였습니다. 
  • Added a flame item…
    화염(?) 아이탬을 추가였습니다. 
  • Updated language files
    언어팩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12w05a 업데이트 내용

  • Many mob-related bug fixes (and some new behaviors)
    몹의 최근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행동!) 
  • Ocelots are easier to tame, and cats can be told to sit
    Ocelots(고양이)는 기를수 있고 앉힐수 있습니다.
  • Many small bug fixes and tweaks
    많은 작은 버그 수정과 약간의 수정을 했습니다. 
  • Villagers will try to detect village houses and live in them
    마을주민은 자신의 마을집을 찾을려고 하고 거기서 살려고 합니다. 
  • Updated language files (now with 50% less profanities!)
    언어팩 업데이트 (이제 50% 적개 남았습니다!)
     
 12w06a 업데이트 내용

  • Many minor bug fixes and tweaks
    많은 버그 수정과 약간의 수정을 했습니다. 
  • Doors have been changed to properly detect if they are open or closed. Double doors in existing maps will need to be updated
    이제 문은 전기가 통했을때만 열리거나 닫힙니다. (즉, 더블도어가 그냥 가능합니다..) 
  • Villagers will move indoors during night and rain, and socialize with each other
    마을주민은 이제 밤이나 비가올때 안에 있습니다. 
  • Zombies will break down wooden doors on hard difficulty
    좀비는 이제 하드모드에서 나무 문을 부십니다.  (소리가 쾅코앙!)
  • Added cat sounds
    고양이 소리를 추가! 
  • Better movement for mobs in water
    물속에서 몹은 더 좋은 움직임을 가집니다. 
  • Added rare mob item drops
    몸을 죽일때 나오는 레어아이탬을 추가하였습니다. 
 12w07a 업데이트 내용

  • Added new world file format called “Anvil” (256 max height and 4096 block IDs*)
    이제, Anvil 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월드파일 포맷이 추가 됩니다.
    (높이 최대 256, 4096개의 블럭을 저장!)

    * 즉, 이제 높이가 128이 최대가 아니라 256이 최대 입니다. 
  • Multi-player light calculations do no longer cause affected blocks to be transmitted to the clients, instead the clients will recalculate the light on their own
    멀티플레이어 빛 계산은 더 이상 영향을 받은 블럭을 클라이언트에 보내지지 않고, 대신 클라이언트들이 스스로 다시 빛을 계산합니다. (랙을 줄이는대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Villagers will repopulate villages based on how many houses there are available
    마을 사람들 (npc)은 가능한 집의 개수만큼 분포 합니다.
  • Some nights in villages will be worse than others…
    어떤 npc 마을에서 보내는 밤들은 다른 밤들보다 나쁠것입니다... 으흐흐..
  • Added a redstone-controlled light source
    새로운 레드스톤 컨트롤 라라이트 소스를 추가 하였습니다. (이건 직접 해봐야 알 것 같내요.) 
  • Decreased chance for the rare mob drops
    몹이 레어탬을 드랍하는 확률을 감소시켰습니다. 
  • All animals use the new AI system now
    모든 동물은 이제 새로운 AI 시스탬을 사용합니다.
 12w08a 업데이트 내용 

12w08a 업데이트 내용은  http://vmao.tistory.com/243  으로 가시면 됩니다.


( * Kar서버와 제가 직접 해석했기에 부족한 점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
( 계속적인 수정을 하고 있습니다. 수정 : 2012/2/15 - 8:36 )



간단한 체험을 하기위해 시범적으로 12w06a 버전을 해봤습니다!



새로운 지형 이군요! 바로 정글 입니다!




정글을 바라 보면서 셀카 찰칵!




이번 나무 겉표면은 약간 징그럽습니다 T_T 저에겐...




이게 이번에 추가된 고양이 입니다.




귀엽긔 >_<




새로운 아이탬이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내요.




고양이는 정글에서만 산답니다!






새로 추가된 나무, 나뭇잎 타입!






이제 덩쿨을 오르락 내리락 할수있습니다.






이제 늑대(개)도 기를수 있습니다. 이러면 엄청 무섭갯군요..





어머 >_< 새끼봐 귀엽지 않나요?


 





좀비가 이제 문을 부신다지요? 이제 집도 철문으로 해야하나봅니다 ...






위협받고있는 NPC 들...






더블 도어도 이제 쉽게 가능합니다..!





짠!








새롭개 바뀐 디스펜서 모양.






고양이를 기르면 검정색으로 변합니다.






또한, 고양이도 기를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은 마인크래프트 몹 AI가 얼마나 향상됬는지 알려주는 영상 인대요?
실제로... 사람이 다니는것처럼 안전하게 다닙니다... 이제 도망가기 힘들것 같내요..






2012/02/15 - 9:30 추가 ----


12w07a도 직접 해봤습니다... 저는 감동 또 감동.... "마인크가 이제 고궐티구나.."
스샷 보시죠..


[클릭 하셔서 보시면 더욱 자세히 깔금한 스크린샷을 보실수 있습니다.]





저는 놀라고 또 놀랐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지구는 둥글다는 것을 표현하는 것처럼 겉이 흐리해집니다..






높이 256... 기존 128 보다 2배 높이 더 건물을 쌓을수 있습니다. 
즉, 초고층 빌딩...

근대도 신기한개 랙이 없다는겁니다...



건물을 짓다가 떨어지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내요.






12w08a 업데이트 내용은  http://vmao.tistory.com/243  으로 가시면 됩니다. 




참 새로운 것들이 추가되어 더욱 재미있어진 마인크래프트! 지금 테스트 버전을 해보시는건 어떠한지요~? 


혹시,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신후, 설치해보세요!

  • 클라이언트: http://assets.minecraft.net/12w08a/minecraft.jar
  • 서버: http://assets.minecraft.net/12w08a/minecraft_server.jar

     
  • ( * 현제 제가 글쓰는 시점으로 최신 버전인 마인크래프트 1.2 12w08a 버전 클라이언트와 서버 파일 입니다. )

    ( * 해석이 틀린것이 있다면 덧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정확한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됩니다. )

    ps. 오랜만에 긴글을 쓰니 힘들군요 ㅠㅠ; 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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