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짐배][자바]간단한 이클립스를 통한 간단한 C 언어 구현 본문

Computer/Windows 정보

[짐배][자바]간단한 이클립스를 통한 간단한 C 언어 구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3. 12. 20:34

안녕하세요. 자바 이클립스를 이용한 아주 아주 초 간단한 C 언어 몇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1.printf()
자바에서는 printf() 함수를 이용하기 위해 system.out.print() 문을 사용합니다
ex)
 

이렇게 C 언어처럼 간단히 문장을 출력하는 문을 만들었습니다.
 
만약 옆으로 붙히는게 아닌 C언어의 \n 과 같이 한칸을 띄우고 싶으면 간단하게 print 뒤쪽에 ln 을 붙혀서 println 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변수를 조금 붙혀서 다른 예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기존 C와는 살짝 다른 부분이 나왔네요. 이클립스에서는 변수와 " " 사이의 문자열혹은 다른변수등을 이어줄때 + 기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보이다시피 원래 작성자가 의도한 a+b 가 아닌 변수 a 와 b 가 그냥 붙어있음을 볼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산수를 하기 위해서는 양쪽에 () 를 붙혀 주셔야합니다.

2.scanf()
하.... 이클립스의 scanf 만들기는 까다롭더군요 ㅜㅜ 일단 예제를 올리고 설명해보겠습니다.

노란줄이 있는 부분이 바로 C언어의 scanf() 입니다. 일단 String 문자열 상수를 통해 값을 s 변수에 집어넣은후에 그 아래 문장에서 Integer.parsInt(s) 를 통해 Int 형으로 전환한디 x 에 집어넣는것입니다.
몹시 짜증나죠? 따져봣다니 이것밬에 답이없답니다.... 전문가님들 혹시 제글을 보신다면 다른방법좀 알려주십시오........
아래쪽에 오류가 나는것은 특정값을 집어넣어주지 않았기 떄문입니다.
이럴떄 해결 방법은 CMD 로 접속해서 java 를 실행한다던지 아니면 간단하게 이클립스에서 값을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CMD 를 통해 실행시키는 방법 
cmd에 접속 - 자신의 이클립스 디렉토리에 접속 -  프로젝트 디렉토리 접속 

 1.
src 디렉토리 접속 2.javac 클래스명.java 3.java 클래스명 입력값

이클립스 내부에서 실행법

위쪽 메뉴바에서 실행버튼 오른쪽에 화살표를 누른뒤에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이창에 Argument 를 누른뒤 밑줄 그어진 부분에 값을 입력하면 정상 출력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피곤해서 이후에 추가 업로드 할꼐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