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프매씨] iCloud(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간단히 조작해보자! 본문

Mobile/iOS

[프매씨] iCloud(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간단히 조작해보자!

프매씨 2012. 9. 23. 15:38

 

 

현재 iDevice에서 'iCloud'(아이클라우드)라고 불리는 클라우드 시스탬을 다들 사용중 이실탠대요?

보통 백업용으로 다들 사용하십니다.

 

하지만, 그밖에 메모, 메일, 연락처 등... 이 있는데요.

 

iCloud는 사실 Mac과 Windows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이 글을 읽기전에 아래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 ^^

(로그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iCloud 홈페이지에 접속한 모습]

 

사실, 위 사이트에서 iCloud에 관련된 모든것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iCloud에 업로드된 메일, 연락처, 메일, 메모, 리마인더, iPhone 찾기 등...

간단히 조작할 수 있습니다.

 

 

['나의 iPhone 찾기' 메뉴 모습]

 

위와 같이 자신의 아이폰의 위치를 추적이 가능하고,

사운드 재생, 분실모드, 아이폰 데이터 삭제도 가능합니다.

 

* 2012.10.3 추가 *

현제 아이폰 위치가 나오지 않는이유는 법적으로 제한되어있다고 합니다.

서버가 외국에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즉, 한국에서는 위치 추적이 불가능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셔서 오른쪽 위를 자세히 보시면, 충전중이라는 마크도 있네요.

혹시나 해서, USB를 뽑아보니 충전중이라는 마크가 사라지고,

현재 베터리 상태를 나타냅니다.

 

['나의 iPhone 찾기' 기능중 '사운드 재생'을 한 모습]

 

'사운드 재생' 기능을 사용하면 위 사진과 같이 메세지가 출력되며,

엄청난 소리를 울립니다. (윙윙~~ 시끄럽습니다 ㅠㅠ)

 

그와 동시에 제 iCloud 계정 이메일에도 메일이 오는데요?

 

 

 

[등록된 계정에 메일이 도착한 모습]

 

나의 iPhone 찾기 기능 중 사운드 재생이 작동되었다는 메일도 도착합니다.

Apple 다운 센스 입니다.

 

 

'나의 iPhone 찾기'는 어플로도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에서도 어플로 직접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연락처' 모습]

 

위와 같이 간단히 연락처 내용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정보를 추가해야하는데 휴대폰으로 하기는 귀찮고...

컴퓨터로 빠르게 추가 하시는 것은 어떻나요?

 

 

 

 

['메모'도 간단히 해결!]

 

디자인이 진짜 가죽처럼 되어있네요..?

 

메모 또한 삭제, 추가, 수정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로 간단히 메모해두면 아 아이디로 설정된 모든 기기들은 자동으로 메모가 동기화 되니

얼마나 편한가요?

 

 

 

 

[컴퓨터에서 작성한 메모가 아이폰으로!]

 

방금전에 작성한 메모가 제 아이폰에도 바로 입력되어있네요.

 

 

 

[iWork는 아직 작동이 안된다?]

 

'iWork' 메뉴를 진입할려고 하니 팅겨버리더라구요...

 

제가 어플이 없어서 그런건지.. 아직 미완성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자신이 iCloud를 사용하면서 백업만 사용하셨다면

위와 같은 부가 기능을 사용해보시는것은 어떠하신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