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프매씨] 애플, 5월 1일 부터 모든 앱은 아이폰5, 레티나를 지원해야 한다? 본문

Always/소식

[프매씨] 애플, 5월 1일 부터 모든 앱은 아이폰5, 레티나를 지원해야 한다?

프매씨 2013. 3. 24. 21:38







개발자 : "갑자기, 이게 무슨 날벼락?? "




  3월 21일에 발표된 애플의 개발자 사이트 공지사항 입니다. 5월 1일부터 아이폰 해상도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해야한다는 발표인데요? 아이폰5 유저들에게 아주 희소식 입니다. 자세히 알아보죠 ㅇ_ㅇ!!




[애플 개발자 사이트 공지사항 원문]


  간단히 요약해서 번역하자면, 5월 1일 부터 새로운 어플, 업데이트 되는 어플은 필수적으로 아이폰5 해상도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해야하고, UDID 엑세스를 원하는 어플들은 차단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UDID는 iDevice(아이폰, 아이팟)에 고유적으로 지급되는 고유번호를 뜻합니다. 



[이러한, 대처는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




  우선, 사용자 방면에서 보면 매우 좋은 소식입니다. 레터박스(검은색 빈 박스)가 사라진다는 뜻인데요? 레터박스가 사라지면 화면이 전체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져서 더욱 편할 것 입니다. 그리고 레티나를 모두 지원하게 된다는것 또한 좋은 소식입니다.




[좌,우로 확인 할 수 있는 '레터박스']




 반면에, 개발자분들에게는 매우 슬프고 힘든 소식이죠. 기본적인 UI만 사용하는 어플은 업데이트 하기 쉽지만, 게임 관련 어플들은 아이폰5 해상도를 지원하기 위해서 처음부터 다시 제작해야하죠... 또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맞는 해상도의 이미지를 다시 제작해야합니다.



 개발자 분들 힘네세요...! (아싸..!)




  위로 인해 이제 아이폰5 유저들은 더욱 기뻐할 것 같네요. 저또한 매우 기쁩니다. 개인적으로 불편했었거든요. 이 글을 읽는 아이폰5 유저들에게도 기뻐하실거라고 봅니다. 이 올레고객센터는 언제 지원할지 궁금하군요. 휴대폰을 파는 통신사 입장에서는 바로 해야한다고 보는데 말이죠. 애플! 앞으로 더 나은 어플리케이션 서비스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그러면, 다음 포스팅에서 뵈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