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프매씨] iOS7에 추가된 아이튠즈 라디오(iTunes Radio) 다양한 곡을 들을 기회를 준다. 본문

Mobile/iOS

[프매씨] iOS7에 추가된 아이튠즈 라디오(iTunes Radio) 다양한 곡을 들을 기회를 준다.

프매씨 2013. 7. 24. 18:47

 

 

'아이튠즈 라디오' 원하는 노래를 검색하면 그에 따라 다른 곡을 들려준다.

 

키워드

아이폰, 아이패드, iOS7, 아이튠즈 라디오, 아이튠즈, 음악, JPOP, 아이폰5

 

 

 

 

 

WWDC 2013에서 Apple이 다시 한번 iOS7를 공개하면서 전세계의 사람을 열광시켰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iOS7는 기존의 iOS디자인을 버리고 새로운 인터페이스와 개념관을 가져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는데요? 그 뿐만 아니라, 더욱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컨트롤 센터, 더욱 강력해진 Siri 등.. 그 중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능은 '아이튠즈 라디오(iTunes Radio) 입니다.

 

 

『iTunes Radio(아이튠즈 라디오)? 무엇일까?』

 

 

아이튠즈 라디오는 iOS7에 새롭게 기본 어플인 '음악' 어플에 추가된 기능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장르나, 곡, 가수, 앨범의 제목을 검색하여 그 곡을 들어볼 수 있고, 그와 관련된 모든 곡을 자동으로 들려줍니다.

 

기존에 iTunes Match(아이튠즈 매치)가 있었지만, 유료라서 아는 사람은 극 소수였고, 무료로 새롭게 탄생한 것이 바로, 아이튠즈 라디오 입니다.

 

 

『iTunes Radio(아이튠즈 라디오)는 무료! 하지만 아직은 미국만 서비스 중……』

 

 

아이튠즈 라디오는 현재 '미국'에서만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아직 iOS7이 베타 버전이라서 그런 것 같은데요? 앱스토어에서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후 '음악'앱을 재 실행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J-POP을 주로 들어서 위 사진과 같이 'ClariS'나 'Lisa'곡을 검색하여 라디오를 등록해두었습니다.

K-POP은 좀처럼 찾을 수 가 없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이튠즈 서비스가 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강남스타일'과 같은 음원은 찾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튠즈 라디오, 다양한 곡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ClariS 그룹 그리고 Crossing Field 앨범 방송국 등록]

 

위에서 먼저 말했듯이, 저는 ClariS라는 일본의 그룹과 소드 아트 온라인 앨범인 Crossing Field를 검색하여 방송국을 등록하였습니다.

그 밖에 원하시는 장르를 검색하셔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한 방송국과 관련된 노래를 들을 수 있다]

 

'Crossing Field' 방송국을 틀어보았더니, 'Crossing Field'에 수록된 '언젠가의 편지(Itsukano Tegami)'라는 곡이 흘러나왔습니다.

언젠가의 편지는 제가 직접 소개해드렸던 곡이죠. (http://vmao.tistory.com/433)

다음 곡으로 넘겼더니, 'Crossing Field' 앨범 가수인 'Lisa'가 부른 Fate/Zero 오프닝 'Oath Sign'라는 곡이 흘러나왔습니다.

 

이렇게 아이튠즈 라디오는 현재 듣고 있는 곡과 관련된 곡을 자동으로 탐색하여 들려줍니다.

 

 

[듣고 있는 곡의 앨범 정보를 바로 구입, 확인 가능]

 

한국에서는 약 1000원에 곡을 산다는 것이 조금 비싸지만, 듣고 있는 곡을 바로 구입이 가능하고,

곡이 수록된 앨범 정보, 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tsukano Tegami(언젠가의 편지) 라는 곡은 Crossing Field에 수록된 곡임을 알 수 있었고, 그 밖에 Crossing Field 라는 곡이 수록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국은 지원할 것 같나요?』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서비스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애플은 주로 'win-win'을 목표로 하는 회사이라서, 한국은 '멜론', '벅스'와 같은 음원 서비스가 잘 갖춰져 있어 손해가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한국에서는 아이튠즈가 서비스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아쉽습니다. 저는 KPOP을 최근에 듣지 않아서 좋은 곡이 뭔지 모르는 상황이라, 기대하고 검색했더니 없더라고요.

 

 

『iTunes Radio(아이튠즈 라디오)는 참신한 서비스이다!』

 

무료로 원하는 곡을 들을 수 있고, 그에 관련된 곡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은 고객으로써 매우 좋은 서비스 인 것 같습니다.

아직은 미국에서 서비스 되지 않지만, 이번 가을에 다가오는 iOS7이 공식적으로 배포된다면 여러 방송국을 구경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한국에도 제발 서비스 되었으면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