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니코니코니’가 왜 유행어지? 일본이 위대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는데? 그의 진실. 본문

Always/소식

‘니코니코니’가 왜 유행어지? 일본이 위대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는데? 그의 진실.

프매씨 2014. 7. 8. 23:27

 

'니코니코니(にっこにっこに~)'의 정확한 진실은? 일본이 위대하다고 하는 뜻이라던데?

 

 

최근에 페이스북에 '니코니코니'의 원본영상이나 우리나라 사람이 원본을 더빙하여 올려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래서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나 심지어 아프리카, 학교에서도 일본어인 '니코니코니'를 들을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유행어는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나왔는데, 일본 애니메이션을 극히 싫어하는 한국에서 이렇게 알려졌다는 것을 보고 더욱 놀랐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뜬 '니코니코니'』

 

[니코니코니 관련 페이스북 영상]

 

니코니코니 라는 유행어가 어디서 탄생하였으며, 어디에서 나왔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니코니코니는 일본어로 にこにこに ~(にっこにっこに~)라고 적으며, 뜻은 "싱글벙글 웃다" 라는 뜻으로 의태어 입니다.

 

 

 

니코니코니라는 유행어는 현재 한국 애니플러스에서 방송 중인 '러브라이브 School idol Project'에서 만들어졌는데요?

해당 애니메이션 주인공 중 '야자와 니코'라는 주인공이 자주 하는 유행어 입니다.

 

이름이 "니코" 라서 '니코니코니' 라고 만든 것 같은데요?

'니코니코하게!' 라는 뜻으로 볼 수 도 있습니다.

 

 

『'니코니코니'의 다른 뜻이 위험하다고? 우익?』

 

먼저 말씀해드리면, '니코니코니'는 절대로 "일본은 위대하다"라는 뜻을 지니지 않고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에서 어떤 유저가 '니코니코니'의 뜻은 "일본은 위대하다"라는 뜻이라고 말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이 유저가 먼저 시작한 것인지 아닌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니코니코니 포즈는 일본은 위대하다"라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실재로 러브라이브 라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야자와 니코가 유행어를 하면서 다음과 같은 포즈를 합니다.

 

 

하지만 이 포즈는 어떻게 봐도 일본을 위대하다라고 볼 수 없습니다.

'니코니코니'라는 의태어도 어떻게 봐도 일본이 위대하다라는 뜻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실제로 저 손동작은 수화로 '사랑'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바마가 수화로 'Love'를 말하고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멍청한 기자들…』

 

멍청한 기자들은 우익관련 꼬리를 놓지 않고 바로 기사화시켜 올렸습니다.

이전에 일본 애니메이션 우익관련으로도 기사화 시켜 올린 적이 있죠.

 

 

"정말 웃긴 기자이다. 기자는 아무나 하는 거구나!"

"기사는 분명 사실 인지를 확인하고 보도하는 것이 아닌가? "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자는 거짓인지 사실인지 확인도 하지 않았고, 실제는 거짓이지만, 기사를 올려 더욱 큰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최근에 다시 확인해보니 뒤늦게 내용을 수정 했습니다.

 

 

똑 같은 '이지연' 기자가 작성한 기사입니다.

또 웃긴 것은 뒤늦게 기사를 수정했으면서, 글을 작성한 날짜(7월 6일 14:33:13)가 같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기사를 수정했으면 수정날짜를 적어야 하는 것이 맞고, 그것은 누구나 잘 아는 것일 텐데 말이죠?

 

이 기사가 불어 일으킨 폭풍은 엄청납니다. 아래 주소로 가셔서 덧글들을 읽어보시죠.

(http://www.dailia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481)

 

 

『이러한 논란으로 제3의 피해자가..』

 

 

이러한 기자 플레이와 SNS 플레이로 인해 애니메이션 관계자 뿐만 아니라 다른 피해자가 생기고 있습니다.

바로, 일본 애니메이션을 즐겨보는 사람들, '니코니코니' 더빙을 한 사람들에게 화살이 돌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즐기자고 보고, 한 행동에 '우익'이라는 별칭이 붙어질 정도이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앞으로 SNS, 블로그 특히 페이스북에서 얻는 정보들은 100% 믿지 않기 바라며,

사실인지 아닌지 확인하며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또 기자 분들은 앞으로 사실인지 확인 한 후 사실만을 기사로 작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