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프매씨]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1위 차지! ‘모두의 마블 for kakao’ 리뷰 본문

Review/어플리케이션

[프매씨]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1위 차지! ‘모두의 마블 for kakao’ 리뷰

프매씨 2013. 6. 16. 13:59

 

 

블루마블의 황제 '모두의 마블'이 모바일 세계로 찾아왔다!

 

키워드

모바일게임, 카카오톡게임, 모두의마블, KAKAO, 스마트폰게임, 보드게임, 아이폰게임, 안드로이드게임, 브루마블, 부루마블, 블루마블

스마트폰게임추천, 미니게임추천

 

 

 

 

 

이전 포스팅에서 '모두의 마블'의 런칭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모두의 마블' 런칭 소식 - http://vmao.tistory.com/452) 아직도, 앱스토어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고,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 플레이'에서는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 만큼 인기가 많고, 재미있는 게임 입니다. 최근에 출시한 게임 중에서는 가장 '퀄리티'가 있는 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모두 무료부분 1위를 차지]

 

런칭과 동시에 1위를 달성한 '모두의 마블'은 기존 컴퓨터 게임에서 출시가 된 게임을 그대로 스마트폰으로 이식된 게임 입니다.

 

 

컴퓨터에서 하던 인터페이스 그대로!

 

 

[인터페이스, 기능 모두 그대로……]

 

모두의 마블에 있던 주사위 '홀짝', 찬스카드, 무인도, 상대 건물 인수 기능 등..

컴퓨터와 동일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왜 '모두의 마블'이 인기가 있을까?

 

블루마블과 무슨 차이가 있어서, PC나 모바일에서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요?

기존 PC 보다 더욱 많은 것이 추가된 모바일 '모두의 마블 for kakao'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캐릭터에 다양한 능력치가 있다]

 

모두의 마블에서는 '캐릭터 카드'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캐릭터는 각자 다양한 능력치가 있으며, 카드를 강화해 능력치를 올리실 수 있습니다.

카드를 강화하는 방법은 '동일한 캐릭터와 조합'을 하시면 카드의 경험치가 오르는 방식으로, TCG 게임과 비슷합니다.

 

 

[카카오톡 친구와 함께 플레이 가능]

 

모두의 마블에서는 직접 방을 만들어서, 카카오톡에 추가된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시작'을 통해 빠르게 다른 사람과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이 튕겨서 걱정할 필요 노노! 재접속 기능]

 

모바일로 온라인 게임을 하시다가, 튕겨서 좌절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모두의 마블에는 '재접속' 기능이 있는데요? 어플이 튕겨서 홈 화면으로 나가시면 빠르게 어플을 재실행 하시면 됩니다.

 

재접속 동안 자동으로 '자동 플레이' 모드로 바뀌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친구와 점수를 경쟁 그리고 클로버를 보내자]

 

카카오톡 게임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친구와 점수를 경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에게 클로버를 보내시면 카드 1장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시작금이 각자 다른 클래스]

 

시작 금이 다른 클래스가 있습니다.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 이렇게 3개가 있는데요?

각자 시작 금이 달라, 게임이 끝난 후 얻는 골드의 차이가 어마 어마 합니다.

 

이코노미 외 다른 클래스를 하시기 위해서는 입장 티켓이 필요하며, 입장티켓은 골드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모두의 마블의 장점 및 재미있는 점과 PC와 다른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나 도타에서 보던 재접속을 실시간 온라인 모바일 게임에 추가가 되는 것은 아마도 처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모두의 마블' 한판 어떠하신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