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프매씨] 애니플러스 애니메이션 토렌트, 웹 하드 불법 업로더 집중 단속 실시 “너무 뒷북 치는 거 아닌가?” 본문

Always/소식

[프매씨] 애니플러스 애니메이션 토렌트, 웹 하드 불법 업로더 집중 단속 실시 “너무 뒷북 치는 거 아닌가?”

프매씨 2013. 7. 7. 00:31

 

애니플러스, 애니메이션 토렌트, 웹 하드 불법 업로더 집중 단속 실시 "너무 뒷북 치는 거 아닌가?"

 

키워드

애니플러스, 애니메이션, 토렌트, 웹하드, 단속, 업로더, 불법, 애니, 만화, 뒷북

 

 

 

 

 

 

이번 2013년 2~3분기에 방영되고 있는 '진격의 거인'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진격의 거인은 기존에 만화책으로 이미 한국에서 히트친 만화 입니다. 일본에서 만화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화 한 애니메이션 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애니메이션을 잘 보지 않죠. 그런데, 이 진격의 거인은 한국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보고 있고, 네이버에서 최초로 검색어 1위가 된 대표 애니메이션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애니메이션을 보려면 매우 힘들고 거의 모든 사람들이 불법으로 다운로드 받아 보는 상황에서, 애니플러스가 집중적으로 단속을 한다고 공개하였습니다.

 

 

『뒷북? 왜 이제 와서 단속을 하는 건지?』

 

 

사실, 단속은 너무 늦은 느낌이 있습니다. 할려면 애초에 시작해서 '애니는 토렌트로 보는거야' 라는 의식을 생기지 못하게 해야하는데요.

한국에서 저작권으로 인한 애니메이션 피해가 가장 적습니다.

갑자기 단속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일본 측에서 강력한 요청으로 업로더를 대상으로 형사고소까지 할 의지가 보이네요.

 

특히,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진격의 거인'이 집중적으로 단속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업로더 뿐만 아니라 불법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보시는 분들 또한 멈추셔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 토렌트 받은 기록을 추적할 수 있는 프로그램(알고리즘)이 개발되어 피해를 안 받는다고 보장하지는 못합니다.

 

 

『그럼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보나? 일본채널에서?』

 

 

홍보로 보일지 모르겠지만, 한국에서는 '애니플러스'라는 회사에서 스트리밍, VOD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모든 스마트폰 OS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웹에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격이 비쌀 줄 알았는데 한 달에 9천원 정도면 스트리밍과 VOD 둘 다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본과 시간차가 나서 약간 느리게 본다는 단점이 있네요.

 

 

 

『별다른 피해가 없었으면……』

 

저도 애니메이션을 취미로 가지고 있는 블로거 이지만, 갑작스러운 단속으로 인해 이제 결제해서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 만이라도, 위로 인한 피해가 없으셨으면 하여 포스팅 하게 됩니다. 이왕 하는 단속! 뿌리까지 뽑아서 잘 단속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