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TCG게임의 원조 '바하무트' MMORPG의 PVP를 확실하게 재현하다! 본문

Review/어플리케이션

TCG게임의 원조 '바하무트' MMORPG의 PVP를 확실하게 재현하다!

프매씨 2013. 7. 14. 21:00

 

 

TCG 게임의 원조, '바하무트' MMORPG와 PVP를 담다!

 

키워드

바하무트, PVP모드, MMORPG, TCG, TRPG, 모바일게임, 아이폰게임, 추천게임, 안드로이드게임

 

 

이전에 리뷰해드렸던 '바하무트'(http://vmao.tistory.com/374)..TCG 게임의 원조, 오프라인 카드게임의 원조라고 말할 수 있는 '바하무트'는 아직도 사랑 받고 있는 MMORPG이자 TCG게임 입니다. 최근에 많은 TCG게임이 출시되고 있지만, 아직도 사랑 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TCG게임으로 성공한 바하무트』

 

바하무트와 같은 게임은 기존에 '유희왕'과 비슷하게 오프라인 카드 게임 이였습니다.

 

그러나, TCG로 바하무트가 출시되고 큰 히트를 불어 일으켰으며, 아직도 바하무트는 인기가 있습니다.

 

 

『바하무트, TCG에 MMORPG 요소를 담았다.』

 

MMORPG에는 여러 요소가 있습니다. 퀘스트, 육성, 스토리, 아이템, 레이드 등 많은 즐길 요소가 있지만,

바하무트에서 MMORPG 요소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PVP' 입니다.

 

 

『PVP, 바하무트에는 '성전' 이라는 시스템이 있다.』

 

바하무트에는 MMORPG에 길드 시스템과 같은 '성전'이라는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되어있습니다.

다른 TCG게임 이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체계적으로 되어있어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성전 시스템은 승패 결과와 랭킹, 승점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플레이 해야 합니다.

 

 

상대 기사단의 방어대장, 공격대장, 단장을 무찌르는 것이 목표로 이기면 성전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또한 길드 라는 개념으로 '기사단'에는 직위가 나눠져있습니다.

 

단장, 부단장, 공격대장, 방어대장, 구호대장 등 여러 직위로 나눠져있고, 각 직위마다 할 일이 정해져있어

체계적으로 기사단이 운영된다는 사실!

 

 

『체계적인 PVP 시스템을 가진 TCG의 원조 '바하무트' 한번 해보는 것은 어떠할까!』

 

이렇게 MMORPG 요소 중 PVP 시스템을 잘 갖춘 '바하무트'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티 하면서, 기사단을 창립하고 팀과 함께 적을 무너트리는 것이 참 재미있을 것 같네요. 다른 TCG게임이 출시됨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인기가 있는 이유를 잘 알 것 같습니다. 한번 해보시는 것은 어떠한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