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알쇼] 5월 14일 서비스 종료…? 모두에게 잊혀진 ‘알쇼’ , 아직 다운로드는 가능 본문

Review/컴퓨터

[알쇼] 5월 14일 서비스 종료…? 모두에게 잊혀진 ‘알쇼’ , 아직 다운로드는 가능

프매씨 2013. 12. 6. 20:23

 

알쇼 서비스 종료…? "사용자에게 잊혀진 사실"

 

키워드

알쇼, 서비스종료, 서비스, Alshow,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곰플레이어'가 싫은 프매씨라고 합니다. 곰플레이어 같은 경우 너무 많은 광고와 조작의 불편함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선호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자동으로 코덱을 잡아주는 '이스트소프트'의 알쇼를 선호했습니다. 하지만 알쇼 같은 경우 저도 모른 사이에 서비스가 종료 되었더라구요?

 

 

『알쇼, 5월 14일 부로 서비스를 종료 했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altools.co.kr/Plaza/Notice_Contents.aspx?idx=1064&page=7)

 

알쇼은 2013년 5월 14일 부로 서비스가 종료 되었습니다. 2003년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며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서비스 되어왔습니다. 서비스 종료라니 참 아쉽군요… 여러 플레이어 중 가장 맘에 드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는데 말이죠..?

 

 

『알쇼, 다른 플레이어와 다른점?』

 

 

알쇼는 사실 2.0부터 갑작스럽게 알려지며 여러 유저가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2.0 하위 버전은 코덱을 내장한다기 보다 지원하는 코덱의 량이 매우 적었고, 디자인 또한 경쟁 상대인 '곰플레이어'를 이기기 힘들었습니다. 다만 2.0 으로 업데이트 되며, 지금과 같은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하며,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게 되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게 되었죠.

 

 

『이스트소프트 왜 서비스를 중단했을까?』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아마도 코덱관련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회사와 제휴를 맺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이 제휴를 유지하기 힘들고, 알쇼 같은 경우 광고가 없기 때문에 수익을 얻기 힘들다는 판단을 한 것 같습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프로그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익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알쇼 이제 다운로드를 하지 못하나?』

 

다행이, 알쇼는 아직 다운로드를 본사 사이트에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알FTP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알쇼가 다시 서비스 되기를 바라는 바 입니다.

 

알쇼 Downloa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