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ZUM] Active X를 지원하는 빠른 브라우저 Swing(스윙) 하지만 현실은… 본문

Review/컴퓨터

[ZUM] Active X를 지원하는 빠른 브라우저 Swing(스윙) 하지만 현실은…

프매씨 2013. 12. 15. 15:51

 

Active X를 지원하는 빠른 브라우저 'Swing(스윙)', 하지만 현실은…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저는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총 3가지 입니다. IE(인터넷 익스플로러), Chrome(크롬), 사파리(Safari) 이렇게 사용합니다. IE는 느리지만 사용하는 이유는 우리나라의 Active X 때문이며, 크롬은 빠른 속도 그리고 사파리는 아이폰에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와 같이 여러가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유저를 위해 'ZUM(줌)'에서 Active X를 지원하는 빠른 브라우저를 Swing(스윙)을 출시하였는데요? 저는 이 프로그램에 대해 비판을 하려고 합니다.

 

 

『1. 복잡한 인터페이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여러 부가기능들은 어디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줌(Zum)은 이스트소프트의 일속이며, 저 부가기능들은 '알툴즈(ALTools)'에 있던 기능들 입니다.

개인적으로 알툴즈를 싫어하며, 맨 오른쪽에 있는 '제보하기' 버튼 또한 신경이 쓰입니다. 그리고, 주소 창에 있는 Speed는 무엇을 뜻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 구글 크롬 오픈 소스를 그대로 가져와 사용』

 

이것 같은 경우 오픈 소스를 사용했기 때문에 뭐라 해야 할 것은 아니지만 약간의 실망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스윙이 크롬 오픈 소스를 사용한 증거는 위 사진과 같이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Actvie X를 지원하며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고 해서 우리나라에서 새롭게 개발한 엔진을 가지고 있나 해서 설치했더니, 오픈 소스를 사용 중이며, 크롬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크롬에 Active X를 지원하는 플러그 인을 설치한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이건, 구글 오픈소 스를 자사가 개발한 것처럼 변경 후 배포한 것과 다름이 없죠.

이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우리나라가 개발했다고 인식하고 있을 겁니다.

 

 

『3. 새 탭을 누를 시 'ZUM(줌)' 페이지로 이동』

 

이 또한 회사를 홍보하기 위한 한 길이지만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새 탭을 누르면 줌 메인 홈페이지로 자동 이동 됩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모르겠고 다른 설정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불편합니다.

 

 

IE와 크롬같이 지금까지 접속해온 사이트를 기록하여 출력하거나, 줌 메인 사이트를 들어가는 것 보다 요약된 사이트를 들어가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위 내용과 같이 새 탭이 눌리면 요약된 사이트에 들어가졌으면 합니다.

 

 

『취지는 좋지만, 많은 실망감을 가져다 준 '스윙(Swing)'』

 

 

제가 지금까지 스윙을 비판만 했지만, 좋은 기능도 많이 있습니다. 모바일과 데스크톱의 자동 동기화를 통한 북마크바(즐겨찾기)를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Active X를 사용하면서 빠른 인터넷 속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들은 저만의 생각이며 위 사항들이 개편되었으면 하는 마음 입니다. 이미 여러 브라우저들이 잡고 있는 시장에 뛰어든 줌(이스트소프트)에게 많은 칭찬을 드리고 싶습니다. 직접 회사에서 제 글을 읽어보시고 많이 개편되었으면 하는 마음 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