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색다른 FPS, 수지와 함께 했었던 크로스파이어 지금은 어떨까? 간단히 살펴보자! 본문

Review/컴퓨터

색다른 FPS, 수지와 함께 했었던 크로스파이어 지금은 어떨까? 간단히 살펴보자!

프매씨 2014.01.10 17:40

 

미쓰에이 수지와 함께 했었던 '크로스파이어' 지금은 어떠할까?

 

 

작년 12월에 출시했던, 크로스파이어는 미쓰에이의 수지가 트레일러 영상에 출현하여 한 때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12월 12일부터 올해 1월 2일까지 오픈 이벤트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왔죠. 이때 현재 한국 최고 FPS 게임인 '서든 어택'이 큰 위협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래서 크로스파이어 출시에 맞춰, 대응하는 업데이트도 했었다고 하네요. 사실 피시방 가면 FPS 게임은 거의 '서든 어택'을 즐겨 하기에 많은 걱정을 했다만,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크로스파이어 어떻게 생겼나?』

 

 

FPS게임 하면 팀 매치죠. 폭탄을 설치하여 시간 동안 지키거나 상대를 전멸시키는 기본적인 모드 입니다. 이와 같은 경우 기존의 FPS 게임과 다른 점이 없기 때문에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크로스 파이어를 하면서 편한 점은 왼쪽 위에 미니맵이 자세하게 나와있어 길을 헤매지 않고 다닐 수 있었네요.

 

 

『"기존의 FPS와 다른점" 고스트 모드』

 

 

크로스파이어의 "꿀잼"인 모드를 고르라고 하면, '고스트 모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의 FPS는 좀비모드와 다양한 모드를 선보였었는데, 고스트모드는 플레이어의 순간 반응력에 따라 실력이 갈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스트 모드는 말 그대로 한 쪽 팀이 유령이 되어 상대에게 보이지 않는데, 움직일 때 발 소리가 들리고 희미하게 유령이 보입니다. 고스트는 폭탄을 설치해 터트리는 것이 목표이며, 반대로 인간 팀은 고스트가 폭탄 설치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 주 목표 입니다.

 

 

 

그 외에 크로스파이어에는 나노모드가 있습니다. 나노모드 같은 경우 기존의 좀비모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약간 다른 점이 있다면 나노모드는 나노 상태에서 죽을 시 부활이 가능합니다. 다만, 헤드샷으로 죽었을 때는 부활이 불가능 합니다.

나노는 헤드샷으로 죽지 않을려고 노력해야 할 것 같네요.

 

『무기한 총도 있다?』

 

 

크로스파이어에는 무기한(무제한) 총도 있습니다. 보통 캐시탬을 사면 기간제가 많죠. 캐시를 이용하여 뽑기를 통해 무기한 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뽑기 운이 안 좋으니 포기해야겠네요 :( 총 외에도 검, 수류탄도 무제한이 있습니다.

 

 

캐시만 뽑기가 가능하냐! GP(게임머니)를 통해서도 무기한 총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캐시를 충전하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한 배려인 것 같습니다.

 

 

『크로스파이어, 1월 15일 miss A 업데이트』

 

 

이번달 1월 15일에는 수지에 이어 miss A 업데이트가 된다고 합니다. 캐릭터도 추가되는 것 같은데요? 1월 15일이 정말 기대 됩니다.

서든어택이 질리시거나 색다른 FPS 게임을 찾고 계신다면, '크로스파이어' 어떠한가요? 이상 스마트 하게! 프매씨 이였습니다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