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아이튠즈] 아이튠즈(iTunes) 활용 팁 #1 – 사이드바 메뉴 불러오기 / 활용 본문

Mobile/iOS

[아이튠즈] 아이튠즈(iTunes) 활용 팁 #1 – 사이드바 메뉴 불러오기 / 활용

프매씨 2013. 12. 13. 06:00

 

애플의 iTunes 어떻게 사용해야 잘 쓰는 것일까? '사이드바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저는 애플을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아이패드 아이폰 이렇게 2개의 제품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iOS 시리즈를 사용하다 보면 꼭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아이튠즈(iTunes)'가 있는데요? 이제 앞으로 개인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는 아이튠즈의 기능과 팁을 여러분에게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처음으로 알려드리는 아이튠즈 팁! 이번에는 '사이드바'라는 것을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튠즈에 사이드바가 존재하나요?』

 

사실 아이튠즈에는 11.1 이전 버전에는 사이드바가 존재했었습니다. iOS7가 출시되며 새단장을 하여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가졌기 때문이죠.

 

 

위 사진을 보시면 왼쪽에 많이 있던 메뉴들이 사라졌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에 아이튠즈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불편함을 가지게 되었고 저 또한 많은 불편함이 있었지만, 11.1에서 사이드바를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에 바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튠즈 사이드바 기능 활성화 하는 방법!』

 

사이드바를 다시 불러오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단축키 'Ctrl + S'를 누르시면?

(Mac OS 같은 경우 'Option + Command + S' 입니다)

 

 

이렇게 짠! 하고 나타납니다.

 

 

『사이드바 완벽하게 활용하기!』

 

기존에 아이튠즈를 사용 안 하셨던 분들은 사이드바 기능에 대해 잘 모르실 것 이라고 봅니다.

기존의 아이튠즈 같은 경우 다른 기기로 넘어가거나 한눈에 메뉴를 확인하기 힘들었는데 사이드바를 사용하면 다른 메뉴로 건너가기 쉬우며 자신의 재생목록과 노래를 한 눈에 확인하는 것 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iOS 기기를 오른쪽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메뉴 중 '구입 항목 전송'이라는 새로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자신의 기기에 설치되어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컴퓨터에 저장하는 기능 입니다. 참 좋은 기능이죠. 그 밖에는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나름대로 활용도가 올라갑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아이튠즈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좋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_+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