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픽스 오페라 헤드폰(FIX XH-501) 전문성 있는, 개성 있는, 내가 원하는데로 본문

Review/스마트폰&악세사리

픽스 오페라 헤드폰(FIX XH-501) 전문성 있는, 개성 있는, 내가 원하는데로

프매씨 2014. 4. 19. 00:04

 

픽스 오페라(XH-501), 내가 원하는 데로,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고.

 

(본 포스팅은 앱스토리 서포터즈를 통해 제공받은 상품 임을 알려드립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이어폰을 리뷰를 해왔습니다. 그 중 FIX 회사의 XE-301, XE-302를 소개 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가격이 낮은 것에 비해 성능이 뛰어나 우수한 가성비를 보여주어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지금도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 FIX 에서 추세를 타 헤드폰을 출시하였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FIX Opera Headphone (XH-501)' 입니다. 실제로 픽스 오페라 헤드폰 같은 경우 스타크래프트2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FIX 오페라 헤드폰(XH-501)』

 

 

이렇게 큰 상자가 든 택배는 처음 받아보았습니다.

상사 전면에는 'Opera FIX XH-501' 이라고 적혀있으며, 오페라 헤드폰 사진이 잘 보이네요.

 

 

 

픽스 오페라 헤드폰은 온이어(OnEar) 형 헤드폰 입니다.

드라이버 유닛 50파이, 음역대는 20Hz ~ 20KHz 까지 지원합니다.

 

 

 

상자를 개봉 합니다!

 

 

 

상자 안에는 픽스 오페라(XH-501)과 전용 파우치 그리고 다양한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픽스 오페라의 전체적인 디자인 입니다.

옆 귀 부분은 메탈처리가 되어있으며 빛에 잘 반사되며, FIX의 문구가 적혀있고 밴드 부분에는 'Keep Your Mind' 라고 적혀있네요.

 

제일 마지막 사진을 보시면 메탈 부분에 이물질(?)이 묻어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가공 처리 중에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옆 부분을 당기고 밀어서 길이를 조절 할 수 있더라고요.

좀 뻑뻑해서 힘을 주셔야 합니다.

 

 

 

픽스 오페라 전용 파우치 입니다.

인공 가죽으로 처리가 되어있네요.

 

 

 

픽스 오페라에 사용될 3.5mm 금 도금 케이블 입니다.

버튼과 마이크가 있어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경우 간단히 조작도 가능합니다.

 

 

음악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을 위해 6.3mm 어뎁터와 3.5mm 케이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FIX 오페라 헤드폰 만의 장점?』

 

 

픽스 오페라 헤드폰(FIX XH-501)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이어폰 선이 나오는 곳을 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헤드폰 같은 경우 왼쪽이나 오른쪽 중에 한 방향으로 선이 있는데, 가끔 선이 왼쪽에 있으면 불편한 경우가 많죠.

 

 

 

이것이 끝이 아니라, 3.5mm 케이블을 연결하고 남은 단자에도 연결하면 소리가 들립니다.

친구와 노래는 듣고 싶으시다면, 자신은 헤드폰을 끼고 옆 친구는 남은 단자에 이어폰을 연결해 들으면 해결!

 

중간 과정에 거쳐서 나오는 음악이라 음질에 문제가 있을 것 같았지만 차이가 없었습니다.

 

 

『FIX 오페라 헤드폰(XH-501) 직접 사용해보았다!』

 

전 음악에 대해 전문적인 사람이 아니라, 일반 사용자의 입장으로 소감을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5 에서 음악 EQ, 기타 설정 없이, 기본어플로 들어보았습니다)

 

 

먼저 4월 신곡인 'ClariS – STEP'을 들어보았습니다.

해당 곡은 듀엣 곡이라서 보컬 구분이 잘되어야 하며, 고음을 잘 표현해야 합니다.

 

픽스 오페라 같은 경우 '중저음'에 강화된 헤드폰이기 때문에 고음에는 약간 약한 느낌을 받았으며, 보컬 구분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중저음이 중요한 'Kalafina – ひかりふる(빛이 내려)'를 들어보았습니다.

 

역시 중저음을 잘 표현하여 듣기 좋더라고요! 이 곡은 3명이 부르는 곡이라 화음 또한 잘 들렸습니다.

 

 

 

이번에는 최근 인기 있는 곡인 '악동뮤지션(AKMU) – 200%'를 들어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들어보았는데, 너무 노래가 좋았습니다. 전혀 귀가 불편하거나 아픈 느낌은 없었습니다.

 

 

『FIX 오페라 헤드폰(XH-501) 리뷰를 마치며..』

 

 

픽스 오페라 헤드폰을 사용해보면서 좋았던 점은 주변 소음이 안 들리는 점이라고 할까요?

3D프린터가 프린트를 하는 중에 들리는 소음이 장난이 아니라서, 매번 신경이 쓰였는데 이제는 헤드폰을 사용하니 전혀 신경이 안 쓰입니다.

앞으로 공부나 주변이 시끄러운 경우 자주 사용할 것 같네요 :)

 

픽스 오페라 헤드폰에 대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픽스 오페라 헤드폰(FIX XH-501) 보러가기

  

이상 픽스 오페라 헤드폰(FIX XH-501) 리뷰 프매씨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