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캐주얼RPG로 돌아온 팔라독! ‘팔라독&히어로즈’ 리뷰 본문

Review/어플리케이션

캐주얼RPG로 돌아온 팔라독! ‘팔라독&히어로즈’ 리뷰

프매씨 2015. 12. 28. 19:27

 

웰컴백! 반가운 복귀 소식! 후속작으로 돌아온 '팔라독&히어로즈'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스마트폰이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고, 앱스토어라는 매체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게임 시장이 갖춰지는 동안 출시되었던 게임들의 이름이 아직도 기억납니다. 그 때 처음 했던 게임들은 애니팡, 룰더스카이 등이 있죠. 그 중에서도 팔라독은 빠질 수 가 없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디펜스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매우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렇게 유명세를 탔던 팔라독이 디펜스에서 캐쥬얼RPG로 돌아왔습니다. 먼저 아래 영상을 통해 간단히 파악해보죠 :)

 

 

 

『캐주얼RPG로 컴백한 '팔라독&히어로즈'』

 

 

 

 

[팔라독 관련 영상들]



[팔라독 느낌은 그대로, 재미 요소는 더욱 추가된 팔라독&히어로즈]

 

동영상에서 보실 수 있듯이, 기존의 팔라독에서 등장하던 유닛들과 새롭게 추가된 유닛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 팔라독&히어로즈 입니다. 예전에 팔라독을 즐기셨던 분이라면 옛날을 기억하며(아~ 이런게임도 있었지~)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처음 접해본다면 귀여운 캐릭터들이 싸우는 것을 보며 공략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은 캠페인, 대전, 정벌로 나눠져 있다]

 

메인화면을 간단히 살펴보면, 아이템요소가 팔라독 장비, 영웅, 마법, 유물, 펫, 룬 이렇게 총 6가지가 있습니다. 이 아이템들을 밸런스 있게 맞춰가며 던전들을 클리어해나아가는 것이 주 목표겠죠. 게임은 캠페인, 대전, 정벌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캠페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서 공략해드릴려고 합니다.

 

[영웅들과 함께 마법을 써가며 클리어하는 것이 켐페인]

 

팔라독&히어로즈의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부분인 캠페인은 자신들의 영웅들과 마법을 사용해나아가며 보스를 잡는 것이 주목표 입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나오는 몬스터의 물량이나 강력함이 다르기 때문에 알맞는 마법을 사용하는 것이 재일 중요합니다.

 

[체인형식(등급)을 가진 마법들]

 

기존 팔라독과 달리 영웅와 팔라독을 자신이 조정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영웅들은 일정한 시간에 따라 소환이 됩니다. 또 마법같은 경우 체인을 이룬다는 것 입니다. 동시에 총 5개의 마법을 뭉칠 수 있으며 뭉침에 따라 스킬의 강력함이 달라집니다.

 

 

이해가 잘 안되실 것 같아 마법 '운석'을 예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운석이 소환되는 갯수가 합쳐진 마법 등급의 수 만큼이기 때문에 3개가 뭉쳐져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면 3개가 떨어지고, 5개가 뭉쳐져 있으면 5개가 떨어지겠죠. 데미지 같은 경우 자세하게 나와있지 않지만 1개의 상태에서 사용하면 데미지가 상당히 낮습니다.

 

[생각보다 어려운 난이도를 가진 팔라독]

 

팔라독&히어로즈의 전체적인 게임 난이도는 다른 스마트폰 게임과 비교하자면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스테이지에 알맞지 않은 마법을 사용해서 클리어를 못하는 경우도 생기고, 영웅들의 레벨이나 장비가 비교적 약하여 클리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마법을 제대로 사용하지 않아 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마법이 너무나도 중요한 '팔라독&히어로즈']

 

스테이지에 알맞는 마법이 어떤 것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팔라독&히어로즈에서는 간단한 가이드라인을 줍니다. 위 사진과 같이 실패하는 경우 하나씩 스테이지에 알맞는 마법들을 추천해줍니다. 처음에는 하나를 보여주니깐, 2번을 지거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추천 마법이 모두 모이겠죠?

 

[추천하는 기본적인 마법]

 

대부분의 스테이지에서 지는 이유는 몰려오는 물량의 적들을 이기지 못해서 라인이 밀려 영웅이 죽거나, 강력한 보스를 끝까지 처지하지 못해서 지는 경우가 대반사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위 사진과 같은 마법 세팅으로 처음하는 스테이지를 도전합니다.

 

'신의주먹'은 관통하는 적은 5명으로 적지만 강력한 데미지로 보스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이 '신의주먹'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운석을 섞어 물량을 처치하고, 용사들의 체력을 보존하며 라인이 밀리지 않게 힐을 하기 위해 '회복'마법을 사용합니다. 신의주먹과 회복 마법은 거의 주로 사용하며 운석을 다른 마법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아이템도 있다!]

 

비교적 마법이 중요한 게임인 '팔라독&히어로즈'에는 위 사진과 같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적 제거시 3등급 마법을 생성해주는 꿀 같은 효과와 주로 사용하는 마법의 데미지를 높혀준다니 정말 정말 꿀 입니다. 우연히 무료 상자에서 얻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팔라독&히어로즈는 전부 수동인가?]

 

팔라독&히어로즈는 전투시 수동으로 마법을 사용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들면서 언제나 즐기기에는 어렵죠. 얻은 하트는 사용해야겠고! 시간은 없고! 그런 분들을 위해 '빠른전투'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미 클리어한 스테이지에 한해서 총 30번의 빠른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전투를 할 시 전투 장면은 모두 생략되고 전투 결과 창만 보이며 순식간에 끝납니다. 빠른 전투를 30번 다썻다면, 이미 클리어한 스테이지에 한해서 오토모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또다른 꿀팁과 마무리]

 

가끔마다 메인화면에서 날아다니는 상자를 본다면 바로 클릭하세요! 1000골드를 꽁짜로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적은 금액이긴 하지만, 자주보이기 떄문에 모이면 쌓입니다 +_+

 

 

『잘돌아 온 것 같다! '팔라독&히어로즈'!』

 

[리뷰를 마무리하며…]

 

기존의 스마트폰 게임들은 대부분 오토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시간만을 투자하면 됬지만, 팔라독&히어로즈는 마법을 통해 공략하는 재미와 적절한 오토 시스템 덕분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던 것 같습니다. 팔라독! 정말 재미있게 바뀌어서 돌아온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팔라독&히어로즈를 즐겨보세요! 어떠하신가요?

 

 

이상 프매씨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팔라독&히어로즈 플레이스토어 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ag.PDSg

 

팔라독&히어로즈 공식 네이버 카페

http://me2.do/G7BV4YTY

 

 

 

본 포스팅은 디앱스게임즈에서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