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프매씨] 모바일 TCG 게임 '바하무트' - 수많은 멋진 일러스트 카드! 본문

Review/어플리케이션

[프매씨] 모바일 TCG 게임 '바하무트' - 수많은 멋진 일러스트 카드!

프매씨 2013. 2. 21. 15:39


최근에 유행하는 '확산성 밀리언 아서' 보다 앞서 출시되어있던 TCG 게임


'바하무트'


확밀아 같은 경우는 일본과 한국에 밖에 없지만, 

바하무트 같은경우 여러 나라에 출시되어있고 커뮤니티가 형성되어있습니다.



[AppStore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바하무트']


바하무트는 TOP차트에서 찾으면 발견할 수 있고, 검색을 하셔도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바하무트는 TCG(Trading Card Game) 게임입니다. 

유희왕과 비슷하게 카드를 조합하고 사용하며 배틀 하는 게임인데요

거기에 거래 기능이 추가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Daum이 운영하는 바하무트]


다음 아이디를 가지고 계시면, 다음아이디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없으실 경우 아래 간편가입을 통해 가입하시면 됩니다.





[게임 시작과 함께 종족 선택]


어느 게임에서나 직업은 존재하죠.. (없을수도?)

자신이 원하시는 종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종족은 추후 카드 덱 편성에 영향을 끼치는데요.


동일한 종족을 고르실 경우 약간의 이익이 있습니다.




[튜토리얼 - 카드 뽑기]


처음 시작하면,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앞서 종족 선택도 튜토리얼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하무트는 '우정' 포인트를 사용해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진행]


퀘스트를 통해 경험치와 우정포인트 그 밖에 기타 등등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확밀아를 하시는 분들은 '비경 탐색'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카드 진화]


진화 할 카드와 카드를 조합해서 카드를 강화 할 수 있습니다.

강화 하는 카드는 서로 같으면 안된다고 하네요.


조합하는 카드는 사라지니 신중히 하셔야합니다 ㅇ_ㅇ!





[튜토리얼 보상 & 진화 설명]


강화 튜토리얼을 마치면 2000 상당의 우정포인트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카드를 계속 강화하다보면 진화하는데요?


진화하면 카드의 일러스트가 변하니 강화하는 재미가 하나 추가되었네요!



[보스 배틀 -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발견]


보스 배틀 입니다.


퀘스트를 진행하시다보면 발견되는데요, 친구와 함께 처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스를 처치하기 위해서는 더욱 강한 카드가 필요할 듯 하군요..



[보스 배틀 보상]


실제 보스 보상은 위와 같지 않습니다 (-_-~)

보스를 처치할 경우 일정의 보상이 지급되네요.


[플레이어와 배틀]


TCG의 꽃 사람과 배틀 입니다.

친구와 누구 댁이 더 좋은지 겨룰수 있고, 자랑도 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죠. (?)



[튜토리얼 완료]


모든 튜토리얼을 마치면 S레어 카드 한장을 지급해주네요!



[단말기 인증?]


이제 메인 화면에 가셔서 선물 상자를 가면, 단말기 등록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간단합니다. 그냥 버튼 몇번만 누르면 자동으로 인증됩니다.


그러면 여러 선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하무트 메인 화면]


메인 화면에서는 여러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거래 하자!]


확밀아에는 없는 시스템이죠.


바하무트에는 원하는 카드를 사고 팔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실제로 현금 거래도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원하는 아이템과 카드를 교환하는 방식 같습니다.



[직접 플레이어와 대결 해보았다]


튜토리얼에서 배웠던대로, 직접 대결을 해보았습니다.


공격 코스트가 소모되며, 그에 따른 카드를 사용하여 배틀 할 수 있습니다.


이기니 사기가 올라갔다고 하면서 공겨력이 10% 상승했네요.



[메뉴를 누르면 수많은 메뉴를 찾을 수 있다]


메뉴를 누르니 엄청나게 많은 버튼이 등장해서 놀랐습니다.


메뉴 버튼을 통해 원하는 곳으로 빠르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람과 거래!]


바하무트에서는 거래뿐만 아니라 원하는 사람과 거래도 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도 거래할 수 있네요.


친구한태 카드를 한장 팔아볼까요 크크..?



지금까지 바하무트 시스템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제가 즐기던 확밀아와 비교해보자면, 무엇보다 개방적인 거래 시스템이 무척 맘에 들었습니다. 친구 카드를 보면서 원하는 카드를 거래 할 수 있고, 거래시장에서 원하는 카드를 발견하면 살수도 있고, 팔수도 있으니 너무 맘에드네요.


반면에 바하무트 경우 인터넷(브라우져)바탕으로 하는 게임이다보니 데이타량이 꽤 많더라구요. 

이점은 어쩔수 없다고 보네요.



TCG게임을 찾으시는 여러분 '바하무트' 하시는건 어떠하나요?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