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USB OTG] Coms 스마트폰 USB OTG 카드리더기 ! SD카드리더기와 USB 역할을 해준다? 본문

Review/스마트폰&악세사리

[USB OTG] Coms 스마트폰 USB OTG 카드리더기 ! SD카드리더기와 USB 역할을 해준다?

프매씨 2013. 11. 21. 22:16

 

USB는 컴퓨터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스마트폰 USB 'OTG 카드리더기'!

 

키워드

마이크로SD카드, OTGUSB, OTG, 스마트폰USB, OTG메모리, USB, 카드리더기, 스마트폰 OTG, 안드로이드 OTG, 4GB, 젤리빈, 4.3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최근에 안드로이드에서 갑자기 인기가 많아진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USB라고 불리는 'OTG' 기술인데요? 갤럭시나, 옵티머스와 같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연결 해 사용하는 이동식디스크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SD 카드 리더기가 되면서, USB가 되면서, OTG가 되는 일석삼조의 'Coms 스마트폰 USB OTG 카드리더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OTG' 란? 정확히 무엇을 뜻 하나요?』

 

OTG는 On To Go의 약자로 컴퓨터의 개입이 없이 스마트폰이나 PMP, MP3와 같은 포터블 기기 사이에서 동작이 가능하게 하는 USB 규격 입니다.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 젤리빈(Android 4.3)부터 지원하며, 마이크로 5PIN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꼭! 자신 기기가 호환하고 있는지 확인 하시고 구입하세요!

 

『'Coms 스마트폰 USB OTG 카드리더기' 제품 상자 개봉』

 

제품 상자의 전후면 입니다. 상자 전면에서는 USB OTG 카드리더기를 확인 할 수 있네요.

후면에는 지원하는 스마트폰에 대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그 밖에 간단한 설명이나 규격을 설명해주네요.

 

 

 

상자 안에는 설명서와 본 제품인 'USB OTG 카드리더기'가 들어 있습니다. 색상은 시커먼 블랙이네요!

설명서는 저 같은 경우 거의 안 읽는 편이기 때문에 바로 버렸습니다 !?

 

 

 

본 제품 같은 경우 기존의 USB 크기와 매우 비슷하며 작아서 소지하기 매우 편합니다.

가방이나 주머니, 지갑에 넣어 다니면서 사용하기 편할 것 같네요!

 

 

 

'스마트폰 USB OTG 카드리더기'의 제일 큰 장점은 위에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USB 단자 부분에 SD마이크로카드를 장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별도의 위치가 필요 없이 저 부분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이고, 좋은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최근에 USB 3.0 이 많이 쓰이는데 USB 2.0 까지 지원한다는 점이겠네요.

 

용량 같은 경우 32GB 까지 인식한다는 글을 본 것 같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용량이 8GB가 최대라 테스트 해보지 못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부분인 '마이크로 5핀' 입니다.

 

'스마트폰 USB OTG 카드리더기'의 전체적인 디자인 같은 경우 간단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SD마이크로카드가 위치하는 부분이 전체적인 크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작은 크기의 제품이었습니다. 상자 같은 경우는 본 제품을 강조하는 느낌이 듭니다.

 

『직접 '스마트폰 USB OTG 카드리더기'를 스마트폰에 사용해보자!』

 

 

테스트 기기는 젤리빈(Android 4.3)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3 입니다.

 

 

 

갤럭시 S3에 끼우니 바로 화면이 바뀌면서 SD카드의 내부 폴더를 보여줍니다.

 

 

 

자세히 보시면, 카드리더기 부분에서 파란불이 들어오는데요? 데이터를 송수신 중에는 저 파란불이 깜빡여 송수신 중임을 알려줍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할 시에 좀 튀어나오기 때문에 부러지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Coms 스마트폰 USB OTG 카드리더기' 리뷰를 마치며』

 

처음으로 OTG 카드리더기를 접하면서 느낀 점은 이로 인해 컴퓨터와 스마트폰과 여러 매체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는데 더욱 편해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USB OTG 카드리더기' 의 가장 큰 장점은 3가지의 기능을 한다는 것 같네요. 컴퓨터에서 컴퓨터로 데이터를 복사하기 편하고, SD마이크로카드 리더기의 역할도 하며, 스마트폰에 연결해 데이터를 복사할 수 있다는 점! 앞으로 정말 편할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