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리그오브레전드 BJ 액시스마이콜 의 시즌 4 티모 공략/강좌 본문

Game

리그오브레전드 BJ 액시스마이콜 의 시즌 4 티모 공략/강좌

프매씨 2014. 2. 18. 10:00

 

리그오브레전드 아프리카 BJ '액시스마이콜'의 시즌 4 티모 강좌 / 공략


'액시스마이콜'은 아프리카에서 리그오브레전드의 '티모' 라는 챔피언 장인으로 알려진 BJ 입니다.

그래서, 액시스마이콜 아프리카 홈피에 있는 시즌 4 티모 강좌를 바탕으로 꾸며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직 환영 받지 않는 챔피언 '티모'』

 

 

티모(Teemo)는 시즌4로 올라오면서 탑 라인의 최강 챔피언으로 알려지며 많이 쓰이고 있지만, 아직도 랭크게임에서 픽을 하면 비방을 받는 경우가 다수 입니다.

 

이번에 강좌/공략 해드릴 '티모' 같은 경우 "탑" 라인을 전제로 하며, 미드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시즌4 티모 '룬'』

 

 

빨강 – 마법 관통력 or 마법/물리 관통력

노랑 - 방어력

파랑 - 고정 주문력 or 마법 저항력

왕룬 – 고정 주문력 or 마법/물리 관통력

 

빨강의 '마법/물리 관통력'과 왕룬의 '마법/물리 관통력' 같은 경우 IP가 많으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로, 티모는 평타->Q 또는 Q->평타 견제가 바탕이고 평타가 주 딜이기 때문에 쌍관이 좋다고 보네요.

 

상대 챔피언이 주로 스킬 견재를 하는 챔피언이라면, 파랑에 '고정 마법 저항력'이나, '성장 마법 저항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즌4 티모 '특성'』

 

 

특성은 22 8 0 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력 특성을 빼고 킬먹으면 잃은 체력/마나 5프로 회복을 하나 찍었습니다.

라인전에서 정글러가 갱킹시 역 관광을 조금이라도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입니다.

 

 

 

『시즌4 티모 '템트리'』

 

- 시작 아이템 -

 

시작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도란 반지과 2개의 체력 포션으로 시작합니다.

 

 

- 템트리 -

 

모렐로노미콘 -> 내셔의이빨 -> 공허의지팡이 -> 리안드리의고통 -> 라바돈의죽음모자 -> 존야의모래시계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바뀌고 신발을 가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저렇게 가면 무난하게 여러 챔피언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티모는 'W'를 기반으로 신발은 보통 제일 마지막에 갑니다.

 

* 신발을 빨리 가는 경우 - 잭스, 초가스, 이렐리아 같이 무빙이 중요한 경우 그리고 상대가 쉬울 경우.

* 상대가 리븐, 오공, 리신 등의 거의 순수 AD챔프일 경우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먼저 갑니다. 가격대비 방어력/주문력의 효율이 뛰어납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덧글로 적어주세요. 액시스마이콜님에게 직접 물어보고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