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퍼즐도 맞추고 영웅도 키우고! 퍼즐RPG ‘스톤왕’ 리뷰 본문

Review/어플리케이션

퍼즐도 맞추고 영웅도 키우고! 퍼즐RPG ‘스톤왕’ 리뷰

프매씨 2014. 5. 2. 00:20

 

퍼즐게임과 TCG와 RPG의 만남! '스톤왕'

 

 

오랜만의 모바일 게임 리뷰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카카오톡 게임 초기 시절에 애니팡, 캔디팡과 같은 간단한 조작으로 플레이 가능한 퍼즐게임들이 유행했었는데요? 한 때 유행했다가 어느새 유행이 식어, 아무도 하지 않게 되는 게임이 되어버립니다. 아마도, 너무 간단한 조작과 목표가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한 때 유행했던 장르인 '퍼즐게임'과 TCG 그리고 RPG를 조합한 '스톤왕' 이라는 게임입니다 :)

 

 

『스톤왕?』

 

 

스톤왕은 현재 안드로이드 기기만 지원하는 게임입니다. 아쉽게도 iOS는 지원하지 않네요 ㅠ_ㅠ;

 

 

 

앞서 말씀 드렸듯이, 스톤왕은 'RPG + TCG + 퍼즐게임' 요소를 조합한 게임입니다.

가지고 있는 영웅이 너무나도 좋아도 퍼즐게임 실력이 떨어진다면, 그만한 효율을 낼 수 없는 밸런스 있는 게임이죠.

 

 

 

스톤왕의 주 목표는 다양한 '던전'을 차례대로 클리어 하는 것 입니다.

초반에는 튜토리얼을 따라 천천히 진행하시면 게임에 대해 이해가 간단하게 완료!

 

 

 

던전에서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퍼즐게임에 도움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녹색라인은 제한시간인데요?

제한시간 동안 열심히 퍼즐을 맞추시면, 콤보와 퍼즐을 맞춘 만큼에 따라 전투결과가 달라집니다.

 

 

 

퍼즐은 실수하지 않고 콤보를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최대한 빠르게 많이 맞추셔야 합니다.

 

 

 

여기서 다른 퍼즐게임과 '스톤킹'의 다른 점은 평가를 간단하게 보여준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전투마다 간단한 목표가 3개씩 있으며, 클리어 할 경우 추가 공겨력을 부여합니다.

 

또 'APM'을 보여주어서 자신이 얼마나 빠른 속도로 퍼즐을 맞추는지도 알 수 있어서

실력향상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겠죠?

 

 

 

이렇게 10콤보 이상 쌓으시면?

 

 

 

더욱 많은 공겨력 증가를 받을 수 있어, 수월한 전투가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살펴본 '스톤왕'』

 

 

사실 '스톤왕'이라는 게임을 리뷰 하며 다른 게임과 다른 점을 찾기 어려울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직접 플레이 하면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퍼즐을 맞추는 것에 따라 전투의 결과가 확실하게 변한다는 것이 가장 큰 다른 점이 아닐까 하네요.

개인적으로 콤보를 쌓아가며, 친구들과 'APM' 경쟁을 하면서 더욱 많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스톤왕' 리뷰 프매씨 이였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