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어느 기기에서나 쉽고 빠른 문서관리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본문

Review/어플리케이션

어느 기기에서나 쉽고 빠른 문서관리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프매씨 2014. 6. 20. 06:00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관리하고 수정하고 공유하자!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고등학생인 저는 시험이 끝나면, 언제나 수행평가에 시달립니다 ㅠ_ㅠ. 요즘에는 수행평가도 컴퓨터 한글이나 워드로 작성해서 제출을 하기 때문에, 컴퓨터로 논문도 작성해야 하고, 영어 작문도 해야 하고… 또 대회를 많이 나가다 보니 논문 요약서나 보고서를 많이 작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많은 글을 쓰다 보니 문서가 너무 많아 관리하기 불편함이 생깁니다. 또 대회는 팀 단위로 진행하기 때문에 팀끼리도 문서가 공유가 되어야 합니다. 제가 이럴 때 꼭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폴라리스 오피스'인데요?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업로드 되어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 등 어느 기기에서도 접근하기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폴라리스 오피스는 모든 기기(PC, 안드로이드, iOS)를 지원해 밖에서 또는 집에서 편하게 문서를 관리, 편집 할 수 있습니다.

또, MS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한글, PDF 등 거의 모든 문서를 지원해 더욱 편리하답니다!

 

[Apple의 Numbers, Pages, Keynote]

 

반면, 애플의 Pages, Numbers, Keynote는 여러 문서를 지원하지만 한 가지의 어플로 관리할 수 없어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 한글 문서를 지원하지 않죠 ㅠ_ㅠ;

 

폴라리스 오피스는 한 개의 어플로 모든 문서를 관리할 수 있다는 강점!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만의 강점!』

 

폴라리스를 직접 아이패드에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정말 다양한 기능과 편리한 점이 있더라고요!

 

[모바일 기기에서 직접 문서 작성, 편집도 가능!]

 

아이패드와 같은 큰 화면의 모바일 기기에게는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여러 종류의 문서를 간단히 편집하는 것과 새롭게 작동 또한 가능합니다.

 

[실시간 PPT 또한 가능]

 

기존 Keynote가 역할을 해왔던 PPT 기능은 폴라리스에도 있습니다.

화면 애니메이션 모두 완벽하게 기능하며, 실시간으로 포인트, 메모도 가능합니다.

 

아이패드를 다른 TV에 연결해 발표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PC에서의 자동 동기화 기능]

 

어플을 사용하려면 일일이 기기에 업로드 해야 한다는 생각은 그만!

PC에서 작성한 문서를 자동으로 동기화 해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POLARIS Office 클라우드 폴더]

 

폴라리스 클라우드 폴더에 넣으면, 자동으로 서버에 업로드 해주며 문서 아이콘에 체크 표시가 생기면 업로드 끝!

실시간으로 동기화 되기 때문에 PC에서 작성 후 모바일에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이번에 더욱 강력해졌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계속 강력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이런 문서 프로그램들은 출시 후 개선되는 점이 별로 없는데, 항상 업데이트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메일로 문서 파일을 바로 공유]

 

폴라리스 오피스는 친구와 문서 파일을 바로 공유하고, 링크로 바로 공유해 다운로드를 하는 방식인 강력한 기능이 있었지만,

문서 파일 자체를 공유하는 기능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이메일에 문서 파일을 첨부해 바로 전송하는 기능이 생겨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더욱 직관성 있는 UI로 인해 편해짐]

 

폴라리스 오피스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직관성이 있고 심플해 간단하게 문서의 상황을 알 수 있고 접근하기 편해졌네요.

 

왼쪽 아래에 동기화 상황도 살펴볼 수 있어 파일이 날라갈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앞으로 어떻게 변할까?』

 

[PDF 내보내기, iOS 프린트 기능이 추가된다고 한다]

 

이번에 업데이트 될 기능은 iOS에 있는 프린트 기능과 유료 유저를 위한 PDF 파일로 변환 기능이 생긴다고 합니다.

iOS 프린트 기능이 추가되면 무선으로 원하는 문서를 바로 출력이 가능해서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앞으로 업데이트 된다는 폴라리스 오피스!

기존에 애플의 iWork 시리즈를 사용하던 유저지만, 폴라리스 오피스를 만나고 나서 바로 넘어왔습니다.

PC, 안드로이드, iOS 모든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보니 친구와 문서 공유하는 게 너무 편리하더라고요!

 

기존 Polaris Office는 전세계 6억명의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으며,

새롭게 출시한 Polaris Office는 출시 2달만에 신규 회원 100만명을 돌파하였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꼭 사용해보세요 :)

 

이상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리뷰 프매씨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