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프매씨][리뷰] 다음 모바일 게임 TRPG '블러드 브라더스' 리뷰 ① 본문

Review/어플리케이션

[프매씨][리뷰] 다음 모바일 게임 TRPG '블러드 브라더스' 리뷰 ①

프매씨 2013. 4. 13. 19:26




신개념 모바일 게임 'RPGTCG = TRPG?'


키워드

블러드 브라더스, 최신스마트폰게임, TCG게임, RPG게임


ⓒ Smart Box 2012



  이번에 소개 해드릴게임은 좀 색다른 모바일 게임 입니다. 바로, '블러드 브라더스' 라는 게임인데요? TCG 시스템과 RPG 시스템을 합친 게임 입니다. TCG와 RPG를 합쳐서 말하면 TRPG 라고 하네요. 보통 TCG 게임은 좋은 카드를 모아서 점점 강해지는 게임이죠. 대표적으로 '확산성 밀리언 아서'가 있습니다. RPG 게임은 다들 아시다싶히 하나의 캐릭터를 키워서 레벨을 올리는 게임 입니다. 대표적으로 국민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있죠. 그럼 블러드 블라더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봅시다!



  '블러드 브라더스' 같은경우 iOS, Android 두 모바일 OS에서 지원합니다.


[다음 모바일 게임에서 서비스!]


 '블러드 브라더스'는 원래 북미에서 제작된 게임이지만 다음이 가져와서, '다음 모바일 게임'(Daum mobage)에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다음 아이디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다음 아이디로 간단히 로그인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원하는 '워로드'를 선택해라!]


  시작과 동시에 자신에게 알맞는 워로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경우 전체 힐 스킬이 있는 제일 처음에서 두번째 워로드를 선택하였습니다. 무엇보다 힐이 중요하죠! 아쉽게도 아이폰5 전체 해상도는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고 알기 쉬운 메인 화면]


  원하시는 워로드를 고르시는걸 마무리하시면, 메인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인터페이스가 간단하고 알기 쉽습니다. 초보자들이 배우기 쉬워서 접근하기 좋은 게임이네요. 처음 시작할때는 튜토리얼 진행을 위해 '모험' 메뉴만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한번 시작해보죠!





['모험'은 오직 화살표만 누르면 된다!]


  모험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화살표만 누르시면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것이 한번만 누르시면, 이벤트를 만나거나 모험 포인트가 전부 소모되지 않는한 자동으로 진행이 된다는 사실! 보통 이런 시스템은 일일이 눌러서 귀찮은 부분이 없지않아 있죠. 하지만 블러드 브라더스는 오토로 진행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험 중간 중간에는 '돈 자루', '궤짝']


  언제나, 찾아오는 좋은 소식! 돈이 들어오고 아이템이 들어옵니다! 모험을 하시다가 돈 자루를 발견하시면 돈을 획득 할 수 있고, 궤짝을 발견한다면,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간단히 확인 할 수 있는 전투]


  전투 또한 자동으로 진행 됩니다. 스킬도 확률 적으로 발동하네요. 약간의 운이 동반이 되기도 하는 게임 같습니다. 튜토리얼이다 보니 몬스터가 약하지만, 후반이 될수록 더욱 길어져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경험치를 얻어 레벨업!]


  전투를 하신후 몬스터를 전부 잡아 승리하시면, 경험치를 획득하는데요? 바로 이 부분에 RPG 시스템이 있습니다. 경험치를 획득하여 일정한 수치에 도달하면, 레벨업을 합니다. 레벨업이 되면, 모든 스탯이 오릅니다.




[한 맵을 모두 완료하면, 아이템이 지급된다!]


  한 맵을 모두 모험을 완료하시면, 일정한 아이템이 지급되고 얼마나 많은 보물 상자를 발견하셨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모험을 시작하기 전에 진형을 짤 수 있습니다]


  모험을 시작 하시기 전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패밀리어를 직접 골라 진형을 짤 수 있습니다. 진형을 자동적으로 지정하는 기능도 있어서, 고민하실 필요가 없다는 사실!



['포켓몬스터????']


  자신이 잡은 몬스터를 나만의 패밀리어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바로 포켓몬스터와 비슷한 시스템 인데요? 100% 확률로 잡을 수 있는 아이템 그리고 일정 확률로 잡을 수 있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더 많은 내용은 다음 2번째 리뷰에!



  벌써부터 사진만 봐도 재미있어 보이는 '블러드 브라더스'! 지금 보시는 리뷰는 첫번째 리뷰입니다. 사진이 너무 많아서 내용이 길어지면 보시기 힘드실 까봐 나눠서 쓰는데요? 이번에는 간단한 튜토리얼을 따라 리뷰를 했다면, 이어서 2번째 리뷰에는 블러드 브라더스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