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프매씨][리뷰] 다음 모바일 게임 TRPG '블러드 브라더스' 리뷰 ② - 시스템 본문

Review/어플리케이션

[프매씨][리뷰] 다음 모바일 게임 TRPG '블러드 브라더스' 리뷰 ② - 시스템

프매씨 2013. 4. 13. 19:26






이번엔 '블러드 브라더스'의 간단한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자!


키워드

블러드 브라더스, 최신스마트폰게임, TCG게임, RPG게임


ⓒ Smart Box 2012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포스팅 10번째 글을 '블러드 브라더스'로 맞이하네요. 참으로 기쁜일 입니다. 언제 100번째 글로 여러분을 맞이할지... 궁금하네요. 여담은 넘어가고, 이전 블러드 브라더스 첫번째 포스팅에서는 튜토리얼을 따라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두번째 포스팅에서는 블러드 브라더스의 시스템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TCG 게임을 즐기셨던분들은 이미 전부 아실 정보이지만, 처음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서 작성해봅니다!




[로그인 하면 '선물'이 공짜!]


  '블러드 브라더스'에서는 로그인을 하시면 선물이 무료로 지급됩니다. 로그인 보상 같은경우 연속적인 접속이 필요하지 않습니다.(ex.하루 접속을 못하면 1일 아이템부터 다시지급) 하루가 바뻐서 못 하셔도 괜챃습니다. 다음날에 다시 로그인 하시면 그만이니깐요! 그나저나, 5일 보상에 레어카드가 지급된다니 어서어서 로그인하세요!





[사전 등록, N스토어, 친구초대 이벤트]


  '블러드 브라더스' 사전 등록을 하셨던 분들이나, N스토어에서 이벤트코드를 받으셨거나, 주변 친구가 한다면 친구 코드를 얻어 아이템을 획득하세요! 저는 위 3가지 모두 해당사항이 없어서 잘 모르지만, 아마 엄청난 선물이 지급될 것 같습니다.




[이벤트로 진행되는 '수퍼 레이드 보스']


  블러드 바라더스 같은경우 이벤트로 가끔 레이드 보스를 출현시킵니다. 보스를 레이드 하셔서 포인트를 획득 하신후, 순위를 기록해보세요! 순위가 높으면 높을 수록 더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낮다면 보상이 없겠죠.





['패밀리어' 블러드 브라더스 의식]


  자신의 패밀리어를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것을 '블러드 브라더스 의식'이라고 하는데요. 패밀리어를 강화하는대신 자신이 가지고 있는 패밀리어를 희생시키고, 일정의 골드가 필요 합니다. 







[패밀리어 '진화']


  보통 다른 TCG게임 같은경우 다른 종류의 카드끼리 조합하여 다른 카드로 진화시키는 방식인데요, '블러드 브라더스' 는 같은 유형의 '패밀리어'를 합성하여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수정을 통해 패밀리어의 '능력치' 강화]


  전투나, 탐색을 통해 얻은 '수정'을 가지고 자신의 패밀리어 능력치를 강화 할 수 있습니다. 수정은 HP, 공겨럭, 방어력, 마법력, 이동속도로 나눠져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좋은 시스템 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RPG가 포함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죠.





[친구 초대 이벤트 진행중]


  아까 위에서 설명드렸던 친구코드와 동일한 이벤트 입니다. 친구를 5명 초대하면, 레어카드를 한장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친구 초대 이벤트는 아이디 생성과 동시에 기간이 제한되어있으니 주의하시고 어서어서 친구를 초대해보세요!




[패밀리어 트레이드(교환)]


  TCG게임의 꽃이라고 할 수 있죠. 자신의 패밀리어를 다른 사람과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대가 원하는 아이템을 가지고 패밀리어를 가져올 수 있죠.  거래 제안은 하루에 5번으로 제한되어있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래요!




[그 밖에 많은 메뉴]


  그 밖에도 많은 메뉴가 있습니다. 플레이 방법을 잘 모르시면 '도움말'. 무언가 버그가 발견되었다면 '문의하기'를 통해 버그를 신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북미에서 유명했다던 '블러드 브라더스' 한국에서도 스마트폰 게이머 층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저 같은경우 TCG 게임으로 '확산성 밀리언 아서'를 하고 있었는데요? RPG요소도 있다보니, 블러드 브라더스가 더욱 흥미있고 재미있는 게임 인 것 같습니다.



TCG게임이나 RPG게임을 찾으신다면 '블러드 브라더스' 어떠한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