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손으로 컴퓨터를 제어 한다! ‘립모션(LeapMotion)’ 개봉기 본문

Review/스마트폰&악세사리

손으로 컴퓨터를 제어 한다! ‘립모션(LeapMotion)’ 개봉기

프매씨 2014. 2. 4. 22:44

 

손으로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게 도와주는 'LeapMotion(립모션)' 직접 살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예전에 KITAS 서포터즈를 진행하면서, 소개해드렸던 'LeapMotion(립모션)'에 대해 기억하시나요? 립모션은 영화 아이언 맨에서 손으로 제어하는 것처럼 실제로 컴퓨터를 손으로 제어 가능하게 도와주는 주변기기 입니다. 이전에는 아쉽게도 제가 직접 정보를 모아 간단히 설명해드렸지만, 직접 상품을 받아 리뷰를 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도 기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립모션(LeapMotion)을 개봉하며, 간단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전 '립모션' 관련 포스팅은 아래로….』

 

아래 포스팅은 이전에 작성했던 '립모션' 관련 정보 입니다. 간단히 립모션에 대해 아실 수 있으니 한 번 읽어보세요!

 

 

손으로 제어하는 립모션 간단한 정보 보러가기

 

 

손으로 제어하는 립모션 관련 이벤트 & 영상 보러가기

 


『립모션의 디자인은 '심플' 하다.』

 

 

상자는 정사각형으로 정면에 립모션이 보이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립모션 로고가 그려져 있습니다. 계속보고 있으니, 마치 아이폰이 생각나는 것 같네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립모션 관련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는 무료 10$ 쿠폰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택배 상자에 같이 들어 있었어요!

 

 

 

립모션은 'AllIP(올아이피)'에서 공식적으로 수입해 판매 중이라 한국에서 판매하기 위해 종이가 따로 쌓여있는 것 같습니다.

테두리에 있는 종이를 제거하니, 진정한(?) 립모션의 상자가 보이네요!

 

 

 

상자를 열어보았습니다! 먼저 립모션(LeapMotion)을 사용하기 전에는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는 'http://leapmotion.com/setup' 에서 할 수 있습니다. 립모션은 Windows, Mac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큰 제약이 없습니다.

 

 

 

립모션이 보입니다! 상단에 스티커로 꼭 설치해서 사용하라고 한번 더 강조되어있습니다.

 

 

 

하단에는 립모션 전용 USB 케이블이 보이네요.

 

 

 

구성품은 USB 케이블, 설명서, 립모션 입니다.

 

 

 

USB 케이블은 여분으로 1개 더 들어있습니다. 잃어버리지 말아야겠네요!

 

 

 

립모션은 크기가 매우 작습니다. 라이터 정도의 크기 라고 볼 수 있네요.

 

 

 

전면에는 LED 라이트 부분이 있습니다. 컴퓨터와 연결 시 초록색 불이 들어옵니다.

 

 

 

측면에는 USB 연결 부분이 있습니다.

바닥 면은 고무재질로 되어있어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습니다.

 

 

하얗게 찍어보았습니다. 보면 볼수록 예뻐 보이네요…… 심플합니다..

 

 

『너무나 예쁜 '립모션' 사용기는 추후에!』

 

[립모션을 맥북에어에 연결한 모습 - 맥북에어와 립모션은 천상의 조합?]

 

립모션을 직접 개봉해보며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립모션에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요? 손으로 어떻게 제어하는지, 어떠한 어플이 있는지, 과연 실용성은 있는지 다음 사용기 리뷰에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겉으로만 본 립모션은 너무나도 심플하고 멋이 나는데요? 직접 사용하면 어떠할지 정말 궁금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립모션에 대해 관심이 많은 이유는 미래의 기술의 한 발자국이라고 생각되는 제품이라서 그런데요? 아마도 미래에는 키보드 라는 주변기기보다 손이나 음성으로 제어하는 것이 더욱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더욱 많은 발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추후에 개봉기에서 다시 립모션을 살펴보죠! 지금까지, 프매씨 이였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