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스마트폰 아이폰 살까? 갤럭시 살까? 자신의 기준을 정해 구입해라! 고민 또 고민! 본문

Review/스마트폰&악세사리

스마트폰 아이폰 살까? 갤럭시 살까? 자신의 기준을 정해 구입해라! 고민 또 고민!

프매씨 2014. 1. 12. 01:28

 

스마트폰 살 때 대리점에서 추천하거나 할인하는 것을 샀던 당신! 이제 고민해야 한다.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스마트폰이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출시된 날이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5년이라는 세월이 지났습니다. 아이폰을 시작으로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되어 왔죠. 갤럭시, 옵티머스, 베가, 노키아 등. 정말 다양한 스마트폰의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유명한 스마트폰은 '아이폰'과 '갤럭시 시리즈'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하나요? 왜 그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었나요? 스마트폰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이번에 제가 할 이야기는 이 3가지의 질문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해봤고, 지금 무슨 스마트폰을 사용하나?』

 

제가 제일 처음으로 사용했던 스마트폰은 그 당시 한국에 처음으로 출시한 스마트폰인 'iPhone3GS' 입니다.

 

 

저는 단지 아버지가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기에 호기심이 생겨 어떻게든 조르고 졸라서 샀죠. 손에 작은 컴퓨터가 들어왔다고 생각하니 신기했고,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도 편했습니다. 제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와 같이 스마트폰을 접하게 된 이유가 단순합니다.

 

"친구가 부러워서, 시대에 따라가기 위해서, TV CF를 보니 사고 싶어서, 카카오톡을 하기 위해서"

 

위와 같은 이유에 의해 스마트폰을 사신 분들은 스마트폰에 대해 잘 인지 하고 있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안드로이드 폰 중 가장 유명한 것은 '갤럭시' 입니다. 갤럭시에 사용되고 있는 OS를 물어보면 다들 '안드로이드'라고 답합니다. 맞는 이야기죠, 하지만 어떤 회사가 개발하였느냐 물어보면 대부분 '삼성'이라고 답합니다. 사실은 구글인데 말이죠. 스마트폰은 만만한 가격이 아닙니다. 스마트폰 가격이면 고가의 컴퓨터도 살 수 있으니깐 말이죠. 자신에게 알맞은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위해서든 스마트폰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나에게 알맞은 스마트폰을 사기 위해서는 먼저, 내가 어떤 회사의 스마트폰을 샀고 누가 OS를 개발하였는지 잘 인지해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 시리즈를 계속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iPhone5 사용 중 입니다.

 

 

『그 스마트폰을 왜 사용하게 되었는가?』

 

 

많고 많은 스마트폰 중에 현재 쓰고 계신 스마트폰을 왜 구입하게 되었나요? 제가 아이폰을 계속 쓰게 된 이유는 보안이 좋고, 제가 손이 작아서 크기에 알맞으며 디자인도 좋아 계속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리점에서 강력 추천해서 구입, 파격 할인하는 거 구입, 그냥 등…"

 

제 주변 친구들은 이유가 재미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아이폰 산다는 친구는 대리점에서 하는 말에 속아 갤럭시를 사게 되었습니다. 듣고 어이가 없었죠. 스마트폰을 사는 기준은 다양합니다. 자기가 음악감상을 자주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영상매체를 많이 보거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자주 찍거나 하는 다양한 기준이 있죠. 물론, 디자인이 좋아서 사거나, 어쩔 수 없이 가격이 싼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되는 분들도 있지만, 되도록 자신의 기준을 직접 세우고 그에 알맞게 구입하셔야 합니다. 그럼 간단한 기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스마트폰의 보안에 관한 문제점이 많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사실 보안 문제는 아이폰 즉, iOS에서 일어나기 힘듭니다. iOS는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이 다른 어플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나 시스템 권한을 취득할 수 없을 뿐더러, 앱스토어의 보안도 강력하기 때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스마트폰 보안 문제는 갤럭시 즉, '안드로이드'에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데요? 은행 일을 자주하시거나,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아이폰(iOS)이 적합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반대로 갤럭시(안드로이드)는 어떠한 환경에 알맞을까요? 안드로이드는 사용자가 마음대로 환경을 바꿀 수 있게 되어있어, 자신만의 테마나 폰트를 사용하여 개성 있게 꾸밀 수 있고, 아이폰은 화면이 작아 영상을 보기에 힘들지만 갤럭시는 화면이 크고, 영상 재생 어플이 매우 잘되어있어 좋은 환경에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갤럭시(안드로이드)는 주로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만화를 보시는 분이나,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배경화면을 꾸미거나 폰트를 원하는 것으로 바꾸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렇게 화면크기나, 용도에 따라 자신의 기준을 정해 스마트폰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여러분들은 스마트폰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요? 단지, 전화와 문자, 카카오톡만 하는 기존의 일반 휴대폰인가요? 비싼 스마트폰을 구입했다면 그 만큼 활용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어떻게 스마트폰을 활용하고 싶은가요? 활용하고 싶은 방법에 따라, 고르는 스마트폰 또한 달라집니다. 사실 이전에 예기했던 "기준을 정하고 스마트폰을 구입해라"와 비슷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스마트폰은 일종의 컴퓨터이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법이 있습니다. 공부를 할 때 사전을 찾거나, SNS, 추억을 남기기 위한 사진촬영 등.. 이 있죠.

이번에도 제가 간단히 활용법을 정해 어떠한 스마트폰이 잘 어울릴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공부를 할 때 메모나 사전을 찾거나 하시는 분들에게는 갤럭시(안드로이드)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iOS는 사전이 따로 없어 불편한데, 갤럭시에는 사전이 탑재되어 있고, 화면도 대부분 커 한 눈에 많은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노트 같은 경우 터치 펜을 통해 메모하기에 매우 편합니다. 걸어 다니다가 갑자기 아이디어나 궁금한 단어가 생긴다면 팬을 통해 빠르게 메모를 해둘 수 있죠.

 

 

다음으로 아이폰(iOS)는 음악을 즐겨 들으시는 분이나 직업으로 삼고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애플은 예전부터 MP3기기를 출시해왔기 때문에 많은 경험이 있어 아이폰에 사용되는 사운드 드라이버 카드와 MP3에 사용되는 코덱이 호환이 좋아, 음질이 좋으며 최대한 원음에 가까운 노래를 들려줍니다. 다만 사용자 EQ 시스템이 따로 없기 때문에 약간 불편한 점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또한 애플에서 직접 만든 MIDI 제작 어플도 있습니다. GarageBand 라고 불리는 어플인데, 실제로 주변기기를 통해 이펙터가 되기도 하며, 앰프가 되기도 하고, 심지어 녹음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자신의 활용 용도에 따라도 어떠한 스마트폰을 살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와 방법으로 아이폰을 살지 갤럭시를 살지 결정할 수 있다.』

 

지금까지 아이폰을 살지 갤럭시를 살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간단한 예와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1. 먼저 스마트폰에 대해 잘 알아라!

2. 자신에게 알맞은 기준을 세워 정해라!

3. 스마트폰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정하여 구입해라!

 

글을 적으면서 이상한 예기로 많이 빠져나간 것 같지만,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시면서 아무거나 구입하시지 마시고, 어떤 스마트폰을 구입하실 것인지 고민하시고 구입하셨으면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현재 출시되어 있는 스마트폰들은 좋고 나쁘다 라고 질을 평가 할 수 있지만, 사용자에 용도에 따라 평가하면 사실 질을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다양한 사용자에게 알맞은 환경이 제공되는 스마트폰이 인기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언제나 스마트하게! 이상 프매씨 이였습니다 :)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