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가성비 좋은 픽스 네온 이어폰 (FIX XE-302) 리뷰 본문

Review/스마트폰&악세사리

가성비 좋은 픽스 네온 이어폰 (FIX XE-302) 리뷰

프매씨 2014. 3. 22. 20:37

 

픽스 스타일링 이어폰(FIX XE-301)에 이어 출시한 가성비 좋은 이어폰 픽스 네온 이어폰(FIX XE-302)

 

 

이전에 가성비가 좋은 만 원짜리 이어폰 '픽스 스타일링 이어폰(FIX XE-301)'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인기가 많았는지, FIX에서 후속작을 출시하였습니다. 이전 제품이 스타일을 위한 이어폰 이였다면, 이번에 런칭된 '픽스 네온 이어폰(FIX XE-302)는 새로운 도전으로 튀는 색인 네온을 사용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이어폰 성능이 많이 좋아지고, 많이들 사용하시기 때문에 이어폰의 음질보다는 스타일과 이어폰으로 패션을 만드는 추세이기 때문에 알맞지 않는 이어폰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그럼 한 번 직접 살펴볼까요?

 

 

(본 포스팅은 앱스토리 서포터즈를 통해 제공받은 제품 입니다.)

 

 

『'FIX 네온 이어폰(XE-302)' 개봉기』

 

 

제가 받은 제품 색상은 '팝 핑크'색 입니다.

색상의 종류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팝 핑크, 락 앤 블루, 일레트로닉 라임, 힙합 오렌지 이렇게 있는데요?

 

말이 약간 어렵죠..? 간단하게 생각하자면 매우 진한 색상인 핑크, 블루, 라임, 오렌지 색상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살펴보고 있는 제품은 아까 말했듯이, 'FIX XE-302' 모델인 픽스의 네온 이어폰 팝 핑크 색상입니다.

후면에 QR코드도 있네요!

 

 

 

상자에서 꺼낸 픽스 네온 이어폰 입니다.

사진이 매우 어둡게 찍혔네요. 위 사진보다 색상이 진해 매우 밝은 색상 입니다.

 

 

 

이어폰에 미리 장착돼있는 이어캡 외에 2가지 사이즈가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자가 없다면 보관이 힘든 점이 있네요. 제가 워낙 이런걸 잘 잃어버리다 보니..

 

 

 

 

귀에 꽂는 부분은 이전 작인 XE-301과 동일하게 선이 위로 빠질 수 있게 처리되어있어 다른 곳에 걸어두기에 용이합니다.

그리고 재질은 겉으로 보기에는 메탈 같지만 모두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픽스 네온 이어폰은 "칼국수선(플랫 레코드 케이블" 이라서 선이 잘 안 꼬이며 정리하기도 편합니다.

다만 일반 이어폰보다 두꺼워서, 이어폰을 주머니에 넣거나 하면 접혀서 다시 피는데 힘이 들더라고요.

 

 

 

잭 부분은 'ㄱ'자 형태로 되어있으며, 금으로 도금이 되어있어 더욱 좋은 음질을 위해 도움을 줍니다.

잭 부분이 약간 커서 케이스를 사용한 상태에서 낄 수 없을 것 같다만….

 

 

아이폰5/5S 정품 케이스의 구멍이 꽤 작은 편인데 잘 들어갑니다.

사진을 보시면 딱 맞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IX 네온 이어폰(XE-302)' 감상평』

 

 

먼저 ClariS의 CLICK 을 들어보았습니다.

본 곡은 저음보다 고음부분이 많은데, 목소리가 약간 반주에 묻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으며 고음부분은 잘 들리는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보컬이 화음으로 이루어지는 곡인 Kalafina의 未来(mirai, 미래)를 들어보았습니다.

 

본 곡은 동시에 3명이 화음을 주로 이루는 곡이기 때문에 목소리가 가장 잘 들려야 하는데,

2명이 부르는 부분은 잘 들리지만 3명일 때는 구분이 잘 가지 않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3번째로 보컬로이드로 유명한 初音ミク(하츠네 미쿠)의 Tell Your World를 들어보았습니다.

본 곡은 구글 크롬 광고 노래로도 쓰였던 곡입니다.

 

우선 보컬로이드 곡이기 때문에 모두 기계음 이라서 그런지 최대한 가깝게 구현해내는 것 같았습니다.

또한 베이스가 높아 쾅쾅 울리는 느낌이 좋네요.

 

 

 

마지막으로 ClariS의 コネクト(connect) 를 들어보았습니다.

중저음이 가장 중요한 곡인데, 픽스 네온 이어폰은 중저음을 중점으로 강화한 이어폰이라서 그런지 편하게 들었습니다.

 

 

 

픽스 네온 이어폰은 중저음에 강력하고 고음에는 약간 약한 측면을 보이는 이어폰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대에 비하자면 가성비가 높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픽스 네온 이어폰 보러가기

 

지금까지 프매씨의 '픽스 네온 이어폰(FIX XE-302)' 리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