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차기작 IE12? NO~ 스파르탄! 본문

Review/컴퓨터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차기작 IE12? NO~ 스파르탄!

프매씨 2015. 1. 20. 22:11

 

새로운 익스플로러12(Internet Explorer 12)? 아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신작 스파르탄!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서핑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입니다. 다만 최근에 구글 크롬 열풍이 불면서 IE 점유율이 떨어지는지 마이크로소프트가 신작으로 치고 나오려고 하네요! 바로 '스파트탄' 입니다. 마치 기존의 IE와 차원이 다르고, 왠지 기계가 생각나는 이름인데요? 간단히 살펴보죠!

 

『스파르탄은 IE 대체 프로그램이 아니다!』

 

 

먼저 알려드리자면, 스파르탄은 IE의 대체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윈도우 10에는 여전히 IE12가 포함될 예정이며, 스파르탄은 IE의 차기 작이라고 하네요.

 

제 생각이지만, 스파르탄이 만약 안전하게 시장에 정착한다면 윈도우 10 이후에 나오는 OS는 기본 포함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스파르탄 대체 뭔데!?』

 

 

마이크로소프트가 스파르탄을 제작하는 이유는 '인터넷 표준을 준수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해서 입니다.

기존 IE 같은 경우 오직 윈도우를 위한 프로그램 이였다면, 스파르탄은 Mac OS X, Linux, iOS, Android까지 시장을 잡기 위해서이죠.

 

스파르탄이 만약 웹 표준을 철저히 지킨 프로그램이고 빠르고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면 사용할 것 같네요.

 

 

『스파르탄은 Active X를 지원할까?』

 

[cnBeta.com 에서 유출된 사진 – Windows 10에서 구동되는 스파르탄]

 

액티브X 같은 경우 우리나라에 한해서 해야 하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아마 지원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웹 표준을 철저히 지키는 웹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또 지원하지 않을 것 같네요.

 

 

『스파르탄만의 장점?』

 

 

스파르탄에는 기본적으로 '빠른 캡처'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일일이 키보드를 눌러 힘들게 할 필요 없이 버튼 하나로 원하는 사진을 가져다가 기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양한 탭 기능으로 동시에 많은 사이트를 이용할 때 개인, 업무, 비밀 탭등 여러 탭을 관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스파르탄은 윈도우 앱스토어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크롬을 과연 이길 수 있을지 기대 됩니다 :)

 

또, 사용자가 검색하거나 이메일 등을 입력할 때 사용자 기록을 불러와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기능도 추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