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프로그램이 필요없는 지문인식 USB ‘TOUCH USB MEMORY 32GB’ 리뷰 본문

Review/컴퓨터

프로그램이 필요없는 지문인식 USB ‘TOUCH USB MEMORY 32GB’ 리뷰

프매씨 2016.02.29 01:25

 

전지문인식 보안 USB 메모리 'TOUCH USB MEMORY'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최근에 애플, FBI과의 싸움과 테러방지법에 관한 여론이 많이 생기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미래에는 더욱 많은 정보를 디지털로 다룰 것이기 때문에 정보보안은 더더욱 중요해질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은 USB에 어떠한 정보를 담고 다니나요? 공인인증서, 논문, 개인 서류 등등 중요한 정보를 담고 다니시는 대학생, 회사원분들은 반드시 계실겁니다. 이 많은 정보를 다음 USB는 보안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보안을 어떻게 챙겨야할까요? 그러한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오늘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지문인식 보안을 탑제한 USB 메모리 'TOUCH USB MEMORY' 입니다.

 

 

 

『TOUCH USB MEMORY 패키지』

[TOUCH USB MEMORY 패키지] 

지문인증 방식을 이용하는 'TOUCH USB MEMORY'의 용량에 종류에는 32, 64GB이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 실버, 골드가 있네요. 저는 색상을 블랙을 골라보았습니다. 아이폰도 실버, 맥북도 실버이다보니… 새로운 색상을 만나보고 싶었어요. 아래에 봉인씰이 있고, 패키지 디자인은 깔끔합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간단한 정보들이 적혀있습니다. 지문인식을 지원하는 보안 USB인데, 별다른 설명이 적혀있지 않네요. 아마도 패키지 안에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총 4개국어로 설명이 적혀있네요. 본 제품은 한국에서 만들어진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안에는 USB 연장 케이블과 사용설명서, TOUCH USB MEMORY 본체가 들어있습니다. 메모리가 스펀지에 보호되어 있는 것에 추가 포인트! 맘에 드네요 +_+

 

 

『TOUCH USB MEMORY 디자인』

 

지문방식을 지원하는 USB 인데, 디자인은 꽤나 심플합니다. 또, 제가 사진 실력이 부족해서 그렇지만 색상이 꽤나 이쁩니다. 전면에서는 지문을 인식하는 패널과 상황을 알려주는 2개의 LED가 있고 후면에는 용량이 적혀있네요. 추가로 차 키나 휴대폰 고리에 끼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단에 고리도 있습니다.

 

[이 부분이 지문을 인식한다] 

저 네모난 검정색 부분이 손가락의 지문을 정확히 인식합니다.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해당 스캐너의 해상도는 36,864px 으로 매우 높은 해상도이며, 실제 사용해본 결과 iPhone의 Touch ID와 별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정확합니다.

 

 

『TOUCH USB MEMORY 지문을 등록해보자!』

 

지문을 통해 보안하는 USB이니깐 먼저 지문을 등록해야죠! 한 USB에는 총 2개의 지문을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무슨 손가락을 사용할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한 번 지문을 등록하면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그럼 시작해보죠!

 

처음 USB를 연결하고 손가락을 올리면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이 상태는 등록중인 상태 입니다.

 

파란불이 들어오면 손가락을 떄시고, 이 과정을 한 손가락 당 3번씩 반복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면, 파란불이 들어오면 손가락을 대시고, 빨간불이 들어오시면 때시면 됩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빨간불과 파란불이 동시에 깜빡이면 당황하지 마시고 USB를 제거했다가 다시 연결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과정을 모두 마치시면 빨간, 파랑불이 동시에 들어옵니다! 그럼 사용준비 끝-

 

다시 USB를 제거하시고 연결하신 다음 등록하신 지문을 인식시키시면 USB 인식이 될 것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USB는 32GB인데, 32.21GB가 인식되었습니다.

 

『TOUCH USB MEMORY 추가팁?』

해당 USB는 추가적인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기 때문에, 단순한 USB라 생각하시고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USB to OTG(Micro 5 PIN)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 to OTG 케이블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기기와 연결한 후 지문을 인식하시면 끝!

 

이렇게 인식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이 USB를 연결해서 무엇을 하냐고 물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연락처나 사진같이 개인적인 정보를 안전하게 담을 수 있겠죠 J

 

 

『TOUCH USB MEMORY 리뷰를 마치며…』

이 USB를 약 한달간 실사용하면서 느꼇던 점은 정말 편하다는 점 입니다. 보통 생각하는 지문인식 USB는 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처럼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또 설치하고 해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이 USB는 추가적인 프로그램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OS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호환성을 가지고 있어 큰 편리함을 주는 것 같네요. 다만 지문을 인식한 방향도 인식하기 때문에 USB 포트 위치가 닿기 힘들면 인식시키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나 각종 프로그래밍 소스를 자주 USB에 담고 다니는 저에게는 완벽한 제품인 것 같네요 J 

이상 프매씨 이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텔큐온에게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이며, 왜곡된 사실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제품은 네이버에서 '지문인식 USB' 검색어를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