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웹게임추천] SNG + TCG요소가 결합되어 가장 진보적인 ‘웰메이드’ 게임 ‘라그나로크 애쉬바쿰’ 본문

Review/어플리케이션

[웹게임추천] SNG + TCG요소가 결합되어 가장 진보적인 ‘웰메이드’ 게임 ‘라그나로크 애쉬바쿰’

프매씨 2013. 11. 5. 22:47

 

SNG + TCG요소가 결합되어 가장 진보적인 '웰메이드' 게임 '라그나로크 애쉬바쿰'

 

키워드

라그나로크 애쉬바쿰, 웹게임추천, 모바일 온라인게임, 스마트폰게임추천, 추천게임, 웰메이드, SNG게임, TCG게임, 모바일게임, 아이폰게임, 라그나로크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곧 겨울이 찾아오나 봅니다. 밖이 너무 추워요 ㅠ-ㅠ; 이전에 간단히 라그나로크 애쉬바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온라인 RPG 게임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BGM도 너무 좋아 유명해 많이 알려져 있는 시리즈 '라그나로크' 입니다. 이번에는 라그나로크 애쉬바쿰의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지금까지 나온 웰메이드 게임 중에 가장 진보적인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 '라그나로크 애쉬바쿰' 프리뷰 보러가기

 

 

『어느 위치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새로운 플레이를 맛볼 수 있다.』

 

라그나로크의 기존 세계관을 이어받았기 때문에 이계를 중심으로 어느 위치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플레이 방법이 달라집니다.

 

 

이계를 중심으로 전위, 중위, 후위로 나눠져 있는데, 이계와 가까울수록 초반 자원량이 적고 얻을 수 있는 자원량이 적습니다.

다만, 멀어질수록 초반 자원량이 많고, 얻을 수 있는 자원량이 많습니다.

 

이렇게 보면 단점밖에 없다고 보이지만, 이계와 가까우면 빠르게 진출이 가능해 단 번에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는 사실!

 

이렇게 '라그나로크 애쉬바쿰'은 게임 시작부터 고르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대장을 정하자! '서브마스터'』

 

라그나로크 애쉬바쿰에는 '서브마스터'라는 게 있어, 자신의 대장을 정할 수 있습니다. 서브마스터 경우 언제나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서브마스터가 무엇이냐에 따라 적용되는 특성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자원 획득량이 많아지거나, 이동 속도가 빨라져 맵을 빠르게 이동하거나,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웰메이드 게임 속에 SNG! 그 속에 TCG?』

 

'라그나로크 애쉬바쿰'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 인 것이 SNG시스템과 TCG시스템이 적용되었다는 것입니다.

 

 

캐릭터, 아이템, 카드를 돈을 주거나 퀘스트를 완료해 얻은 선물 티켓으로 뽑을 수 있는데요?

캐릭터 같은 경우 뽑아, 바로 전에 설명해드린 '서브마스터'로 지정할 수 도 있습니다. 아이템 같은 경우 캐릭터에게 장착해 더욱 강력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TCG게임을 하시던 분들에게는 수집욕을 불어일으킵니다 +_+. 애쉬바쿰을 원활하게 플레이 하려면 과금이 필요하지만 그렇게 과금이 필요하지 않다는 저의 생각!

 

『병력을 배치해 던전을 공략! 또 공략!』

 

서브마스터를 정하고 아이템을 장착했으면 던전을 공략해봐야죠!

 

 

라그나로크 애쉬바쿰 같은 경우 맵을 둘러보며 진격하고, 던전을 공략하고, 마을을 확장하는 것이 주 목표입니다.

던전공략 같은 경우 하루에 10회로 제한되어있으며 아이템을 사용해 횟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10회도 다 못할 것 같네요.

 

자신의 마을에서 모집한 병력을 원하는 팀에 배치해 던전에 파병하여 공략할 수 있습니다.

 

공략에 성공하면 아이템이나 카드가 뜬다는 사실!

 

『정말 다양한 컨텐츠를 잘 소화하는 '라그나로크 애쉬바쿰'』

 

기존에 많이 출시된 게임들의 컨텐츠를 한 곳에 모아둔 듯 하지만 새로운 느낌을 주는 '라그나로크 애쉬바쿰'이였습니다. 게임 중간 중간 플레이하면서 BGM이 흘러나오는데 노래가 너무 좋고 옛날생각 나더군요… (학생이 뭘…)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은 최근에 출시된 어플임에도, 4인치를 모두 채우지 않고 레터박스가 있어 플레이가 약간 불편했습니다. 곧 있으면 업데이트 되겠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