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스마트폰게임추천] 추억의 게임 스톤에이지가 드디어 모바일로 복귀하였다! '스톤에이지 모바일' 본문

Review/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게임추천] 추억의 게임 스톤에이지가 드디어 모바일로 복귀하였다! '스톤에이지 모바일'

프매씨 2013. 11. 25. 23:11




추억의 게임 스톤에이지가 드디어 모바일로 출시 되었다! '스톤에이지 모바일'


키워드

스톤에이지 모바일, MMORPG 게임추천, 스마트폰게임추천, 스톤에이지, RPG, 펫게임, 모바일게임추천, 추억의게임, 넷마블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이전에 '스톤에이지'에 대한 런칭소식과 사전등록 이벤트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벌써 스톤에이지가 모바일로 출시되었습니다! 스톤에이지는 넷마블에서 서비스 되던 게임인데요? 펫 육성 방식을 가진 RPG 게임으로,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한 번씩은 즐겼던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스톤에이지 모바일'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려고 합니다.



스톤에이지 이전 포스팅  보러가기






기존의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톤에이지 모바일'






먼저 게임을 시작하시면 과거의 스톤에이지 향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치 석기시대에 온 것 같죠..!

총 12개의 채널이 있습니다. 친구와 같이 즐기실 분들은 꼭 같은 채널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추천 채널인 '3채널 부비'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채널을 선택하셨으면, 캐릭터와 자신의 속성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속성 같은 경우 '땅, 물, 물, 바람'이 있는데.

속성은 포켓몬스터와 비슷하게 물은 불을 이기기 쉽듯이, 각자의 상성을 가지고 있어 잘 생각하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Important

* 속성은 추후에 게임에 영향을 미칩니다.
* 속성은 각자마다 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로딩화면 중에 자신의 채널 상위 3위까지 닉네임과 모습을 보여줍니다.]








거의 모든 플레이는 자동으로 진행 된다?






'스톤에이지 모바일'은 다른 MMORPG 모바일게임에 있는 자동 플레이/사냥 기능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퀘스트와 전투는 자동으로 클리어/사냥이 가능하며, 자신이 원하면 수동으로 직접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 좋은 기능이죠...!?







'업적'과 '앨범'을 달성 그리고 모울 수 있다. 






퀘스트나 특정한 조건을 클리어 하면 자동으로 업적이 달성 되며 화면에 알려줍니다. 

또한 자신이 만난 몬스터들 그리고 자신이 획득 하였던 펫들을 앨범에 표시해주어 자신이 얼마나 모험을 하였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친구들과 비교하여 얼마나 더 많은 몬스터의 종류를 발견했는지 경쟁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미 발견한 것은 왠지 궁금하잖아요?





자신의 펫을 관리할 수 있는 '마이 홈'








'스톤에이지 모바일'을 시작하자 마자 모든 유저는 '마이 홈'을 가지게 됩니다. 마이 홈은 언제 어디서나 메뉴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며, 자신의 펫에게 먹이를 주거나 하여 직접 펫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이 즐겨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자신의 펫들을 모아두어 관리하는 장소인 것 같습니다.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스톤에이지 모바일'







모바일로 만난 '스톤에이지 모바일'은 기존의 스톤에이지에서 불편했던 점과 부족했던 컨텐츠를 보충하여 출시한 것 같습니다. 특히 '업적'이나 '앨범'같은 것을 모우는 것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동 전투와 자동 퀘스트 기능이 있어 이동 중인 버스나 지하철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