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ox

[모바일게임추천] 간단한고 말랑말랑한 무협 RPG ‘신기행’ 본문

Review/어플리케이션

[모바일게임추천] 간단한고 말랑말랑한 무협 RPG ‘신기행’

프매씨 2013. 11. 23. 14:54

 

간단하고, 말랑말랑한 무협 RPG '신기행'

 

키워드

신기행, 무협RPG, 말라말랑, 모바일게임추천, RPG게임추천, 모바일RPG, 스마트폰게임추천, 게임추천, PRG, 자동사냥, 오토사냥, 간단한게임

 

 

 

 

안녕하세요, 프매씨 입니다. 최근에 거의 모든 모바일 게임이 질려서 다른 게임을 찾던 중에 '신기행'이라는 게임을 발견했습니다. 주로 모바일 게임은 버스나 지하철에서 하기 때문에, '신기행' 같은 경우 매우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RPG이기 때문에 매우 타당하여 고르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신기행'이라는 게임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말랑말랑한 무협RPG 신기행'은 안드로이드만 지원』

 

 

아이폰 유저들이 이 글을 보고 슬퍼합니다 ㅠ-ㅠ;;

저도 아이폰 유저이지만, 안드로이드 테블릿이 있기 때문에 바로 다운로드 해보았습니다! '신기행' 같은 경우 거의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홈 화면에 아이콘을 배치 해보았습니다. 아이콘에 있는 일러스트가 맘에 드네요 ㅎㅎ;

 

 

『'말랑말랑 무협소설 RPG 신기행'을 간단히 살펴보자!』

 

 

먼저 리뷰를 읽으시기 앞서, 본 어플인 '신기행'은 스마트폰에 최적화 되어있어 테블릿으로 리뷰하기 때문에 화질이 안 좋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기행을 처음으로 실행하시는 경우 기본적인 업데이트를 실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Wi-Fi 환경에서 꼭 설치하셔서 즐기실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신기행 게임을 즐기실려면 먼저 아이디를 로그인해야 합니다.

아이디를 이메일을 통해 생성할 수 있지만, 위 사진과 같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아이디를 통해 연동하여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디를 만드는 것이 귀찮아…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했습니다.

 

 

 

로그인하셔서 게임에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서버가 나옵니다. 최근에도 많은 서버가 만들어지고 있나봅니다!

서버를 어디를 하느냐에 따라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저는 신생서버인 '(T4)운몽지대'를 선택했습니다.

 

서버 종류만 10개라 친구와 즐기실려면 꼭! 햇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캐릭터를 생성하려고 하면 먼저, 진영을 선택해야 합니다.

'현종', '천기' 이렇게 2종류의 진영이 있는데요? 현종은 유교를 중시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천기는 유교의 반대를 추구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

 

저는 나쁜 행동을 안하기 때문에(?) 현종 진영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캐릭터 직업은 총 4개가 있습니다.

 

검종, 경우, 운상, 유명이 있는데요? 항상 RPG를 하면 멀리서 사냥하는 것을 좋아해 궁수랑 비슷한 '경우'를 골라봤습니다.

 

 

 

이렇게 진영와 직업과 닉네임을 입력하셔서 캐릭터를 생성하셨다면, 생성하신 캐릭터로 드디어 신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신기행'은 자동으로 사냥을 해준다고?』

 

 

 

게임 접속과 동시에 어떤 요정 같은 캐릭터와 '꼬마도사'가 반기며 인사를 합니다. 그래서 넘기면 갑자기 캐릭터가 알아서 스스로 움직입니다.

'말랑말랑 무협RPG 신기행'의 가장 큰 장점은 '자동사냥(자동퀘스트)'가 특화되어 있습니다. 자동사냥 기능을 키면 캐릭터가 스스로 체력과 마나를 관리하며 스킬을 사용하면서 사냥을 합니다. 던전 같은 경우는 자동으로 클리어 해줍니다. 퀘스트 같은 경우 완료를 원하는 퀘스트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채취, 사냥, 말걸기를 다 해줍니다.

 

그래서, 맵을 잘 보지 못하는 사람이나, 버스나 지하철에서 즐기기 매우 간편하죠.

 

 

『'신기행'에는 펫(영물)이 있다!』

 

 

신기협에는 영물이라는 캐릭터의 펫이 있습니다.

영물 같은 경우 주인을 따라다니며 도우는 펫인데요? 도울 뿐만 아니라 스탯도 가지고 있어 성장을 시키면 스탯도 따라 상승 합니다.

 

그 밖에 패시브나 같이 공격도 해줘 여러 효과를 가지고 있는 좋은 펫 입니다.

 

 

『게임 도중에 업데이트를 하라고? 고마워!』

 

 

자동 사냥을 제외하면, 제가 가장 놀라웠던 부분은 '업데이트' 입니다.

게임 도중에 업데이트를 하라고 하면 유저는 좀 불편하죠, 다만 신기행에서는 업데이트를 하면 간단한 보상을 지급해줍니다.

 

사실, 업데이트도 빠르게 되어 게임에 큰 지장이 없습니다.

 

『캐릭터(선인)의 장비를 따로 살 필요가 없다』

 

 

신기행에서는 캐릭터(선인)의 장비는 직접 구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레벨을 충족하고, 돈만 가지고 있으면 아이템 창에서 바로 장착이 가능합니다. 또한 바로 강화도 가능합니다.

 

퀘스트를 이리저리 빠르게 진행 중에 상점에 갈 필요를 덜 수 있는 큰 장점이네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말랑말랑 무협RPG 신기행'』

 

 

 

기존의 스마트폰 RPG의 큰 단점은 조작이 불편해 게임을 즐기기 어렵다는 점이였습니다.

다만, 신기행 같은 경우 AI와 자동사냥 기능이 있기 때문에 별다른 조작이 필요 없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그리고 빠르게 성장을 할 수 있어 더욱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RPG라서 레벨을 다 올리면 무엇을 하나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평화'모드를 해제하시면 주변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와 전투도 하실 수 있고 암살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상관 없는 플레이어를 공격하시다가 피해 입지 마시구요!

 

『최근에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 중!』

 

 

최근에 만랩확장, PVP전장과 같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고 있어 기대가 많이 되는 게임 같네요..!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이트를 확인해주세요!

(신기행 대규모 업데이트 : http://m.sgh.efuneu.com/event/20131121/event_1.html)

 

 

 

Comments